참여광장

자유게시판

상세
<긴급>靑 "李대통령, 천성관 후보 사의 수용할 것"
Korea Republic of 연합뉴스 0 338 2009-07-14 21:59:44
靑 "李대통령, 천성관 후보 사의 수용할 것"

(서울=연합뉴스) 이승우 기자 = 청와대 핵심 관계자는 14일 천성관 검찰총장 후보자가 사의를 표명한 것과 관련, "이명박 대통령이 천 후보자의 사의를 수용할 것으로 안다"고 말했다.

이 관계자는 이날 연합뉴스와의 전화통화에서 "천 후보자의 의혹과 관련해 청와대 민정수석실과 정무수석실이 이 대통령에게 보고를 했다"면서 "이 대통령은 이 자리에서 `노블리스 오블리주에 반하는 것은 곤란한 것 아니냐. 고위 공직자를 지향하는 사람일수록 자기 처신이 모범이 돼야 한다'고 말했다"고 밝혔다.

그는 "최근 이 대통령의 친 서민 행보에도 부담이 되는 측면이 있었다"고 덧붙였다.

leslie@yna.co.kr (끝)-저작권자(c)연합뉴스-
좋아하는 회원 : 0

좋아요
신고 0  게시물신고
  • 지나가다 2009-07-14 22:06:04
    이게 2MB 정권의 현주소입니다.

    전혀 검증도 하지 않고 그냥.. 이게 몸니까?

    국가를 이렇게 운영해도 됩니까?

    한심하기 짝이 없어요.

    지금 2MB정권 들어와서 나라 빚이 얼마나 늘었는지 아시나여?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에그야 2009-07-15 11:08:05
    나라빚이 현정부때문이라는것은 잘못된 표현입니다. 새정부가 시작되면서 세계경제형편이 어떻게 되였는지는 모든 사람들이 알고 있는 것입니다. 뭔일이 하나생기면 비방하고 내리긁고 하는 사람들이 너무 많아요.
    조금씩 이해하고 양보하고 나라가 편하게 운영이 되면 뭐가 덧나나요? 왜 사람들이 점점 이즈러지는지 모르겠어요. 큰일도 아닌걸 이념이 다르고 생각이 다르다는 이유로 무조건 반대하고 비방하고 정말 지금 한국사회 너무 불안하다는 생각밖에 없어요. 한국내부자체가 둘로 갈라져서 서로 물고뜯는 세상이 되여가는게 참 안스러워요.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댓글입력
로그인   회원가입
이전글
천성관검찰총장후보자 청문회를 지켜본 민초의 생각(jd to bh, 09-17)
다음글
탈북인들께 긴요히 물어볼 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