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여광장

자유게시판

상세
KBS심야토론유감
Korea, Republic o 노개구리 0 306 2009-08-16 19:42:26
늦었지만 일독을바람

KBS 심야토론 유감
2009년 8월13일 03:00경 남북관계 심야토론에 조리없고 두서없는 몇마디 적는다.지금까지 여러 차례에 걸친 토론은 천편 일률적 으로 본질적인 핵심을 비켜가 실로 유감 스러웠다. 지금까지 좁은 의견 피력도 많이 했지만 지엽적인 것은 제외한다.
북한집권자들과 대화를 해야 함은 원론적 문제로서 동감이다. 그러나 북한이 생각하는 대화와 우리가 생각하는대화 라는 측면에서 사고적 시각의 단층간격이 너무 크다. 즉 동상이몽이다.이를 간과하고있다.지금까지 북한은 우리 다한민국 을 대화의 상대로 여겨 본적이 없다는데에 특별히 주의할 필요가 있다. 그들의 노동당규약에 남조선 적화통일 이라는 절대 불변 의 골격이 현실적으로 살아 있고 김일성의 유훈에 따른 고려연방제 적화통일을 거처 남조선을 정복 한다는 기본정책이 그대로인데 이 중차대한 핵심적 문제를 외면하고 자엽적인 문제만을 거론하며 시간을 보내고 있는데 이런 안일한 시각에 멈춰서는 절대 안된다.
북측의 의도 를 보면 미-북 대화를 통하여 핵보유국 이라는 확고한 위치를 인정 받고 대등한 정치적 지위를 얻는 것이 지상목표 임을 파악 할수있다.
이런 지위를 확보한후 한반도에 주둔하고 있는 미군을 철수 시키고 적화통일의 마각을 들어 내려고 획책하고 있는데 여,야 는 이 심각한 문제에 어찌하여 일언반구 없는지 진정 난해하기가 짝이 없다.
지금 군사적 측면에서 북측은 이미 “핵을 확보”하였고 각종 “화학무기”를 대량 보유 하고 미국과 밀고 당기고 목적달성에 이어 유사시 수만문의 장사포를 조준된 우리목표물에 일시적으로 집중 포격을 가할태세를 견지 하고 있다. 여기서 “핵”이라는 괴물 때문에 이미 군사적 Unbalance 가 되었다. 이에 악조건을 보탠 것이 노무현이다. 군축을 실시하여 기본적 단순 전투 소요최소 병력수준 까지 감축시켜 우리의 안보를 위협가중 받게 하였다.
이를 극복하기 위해서도 우리는 핵보유 주권을 되찾자는 여론도 수위높은 주장이비등하고 있는것으로 알고 있다. 그런데 우리가 핵을 보유 하게 되면 동아시아 및 동남 아시아 여타국으로 핵확산이 이루어지니 더욱 위험 하다는 논리 이다.
핵을 보유하지 못한 우리는 이런한 핵의 Unbalance 때문에 우리는 한수 꺾이는 불리한 입장에서 굴복아닌 굴복현상이 고착될수 밖에 없다.이문제는 어떻게 할것인가?
미국이 우리의 안보를 지켜 줄것이라는 안일한 사고에서 벗어나야 한다. 미국도 아프가니스탄 이란 등 문제로 진퇴양란 의 수렁에 빠저 있음에 눈돌릴 필요가 있다. 미국이 원하는 전투 병력 파견을 외면 하는 우리의 입지조건 에서는 미국도 인내의 한계에 도달할 수밖에 없스며 우리를 개밥의 도토리 정도로 알게 되지 않을까 걱정이며 깨달아야 할것이다.
북은 미북단독 대화를 이루면 핵을 포기 하겠다는 허구에찬 웨더밸룬 을 띄울 공산이 크다.근시안적인 단순하고 순진한 판단을 하는것같은데 북측은 깊숙히 은익하여 필요시 역전승의 카-드로 핵을 활용할 흑심을 가지고 있는데 이를 간파하지 못하고 있다. 북은 절대로 핵을 포기 하지 않는다. 천신만고 끝에 확보 한 핵의 힘으로 오늘날까지 밀어 왔고 미국과 국제사회와 맞장뜨는 위치까지 온 것을 생각한다면 그들의 쾌감이란 하늘 높은줄 모르게 충천하고 있는것이다. 핵을 포기할 이유를 찾을수 없다. 북한 김정일 은 김일성의 유훈대로 고려연방제에 의한 남조선 적화통일 흉계를 절대 포기 하지 않는다. 수준높은 시각으로 북한당사자를 대하는 것이 우리의 중대책무 라 확신한다. 북한당사자들은 절대 변하지 않을것이다. 빌 클린톤 전대통령이 2일간 평양 방문시 김정일은 온화한미소 를 띄우며 화답한 것을 보고 이성적인 면이 있다고 한 클린톤 미국 전 대통령의 말 한마디가 위험수위 높은 여운을 남겨주고 있다. 김정일의 미소 뒤에는 핵이 뒷받침 되고 있다는데에 주시해야한다.북한당사자들에 대한 시각을새로히 하고 대처해 나가야 우리살길이 열린다는 현실을 인식해야 한다..
좋아하는 회원 : 0

좋아요
신고 0  게시물신고
  • 한솔이 2009-08-17 19:21:25
    정확한 지적입니다.탈북자의 한사람으로서 김정일은 대충알지요. 남북관계. 미북 관계를보면 남쪽사람은 남쪽사람의 사고방식대로 북한을대상하고 미국사람은 미국인의 사고방식대로 북한을 대상하더군요. 백전백패죠. 김정일은 김정일식 으로 대상 해야될겁니다.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댓글입력
로그인   회원가입
이전글
정수반동무 참신하게 삽시다.
다음글
서산대사의 열반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