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중.고.대학생 통일꿈나무들 - 무료 2011공신 프로젝트 신청하세요. |
---|
중앙일보에서 주최하는 무료 공부의 신 프로젝트에 우리 통일 꿈나무들이 많이 신청하기 바랍니다.
- 개 요 -
1.주최: 중앙일보 2.홈피: 상세한 신청방법과 내용설명 - www.mentorkorea.co.kr 02-3469-0801 3.내용: 초.중.고 학생들을 대상으로 무료로 대학생과 이름있는 전문학원의 강사들이 일대일로 공부지도와 공부노하우. 진로.진학상담을 해 줍니다. 대학생들은 멘토신청을 하여 멘토 활동을 하면 여러가지 혜택이 있습니다. 멘토로 선정된 대학생들에게는 사회봉사학점이 부여되고 우수 멘토대학생은 소정의 장학금도 지급됩니다. - 탈북 초.중.고 학생들이 꼭 신청하기 바라며 선정될 가능성이 높으므로 꼭 참여하기를 바랍니다. - 또한 탈북 대학생들도 꼭 대학생멘토 신청을 하기 바랍니다. 역시 선정될 가능성이 높으므로 학점과 장학금을 받을 수 있는 좋은 기회입니다. - 신청서에 반드시 북에서 왔슴을 설명하고 교육의 기회를 확보하겠다는 의지를 강력히 표현하시기 바랍니다. 모두에게 주어진 기회를 정당한 방법을 다해 획득하는 것은 지혜롭게 사는 훌륭한 슬기입니다. - 그리고 혼자 남한에 온 청소년들에게 주변의 어른들이 알려주어 혼자 힘든 삶을 헤쳐가는 그들에게 좋은 기회가 돌아가도록 도와 주면 정말 좋을 것 같습니다. 4.신청기간:2011년 2월28일까지 5.발표; 2011년 3월 7일 6.신청항목: 1) 대학생 멘토링 : 3,000명의 각 대학에서 선정한 대학생들이 선정된 3,000명의 중.고생과 일대일 공부지도와 학습상담 및 진로. 진학 상담을 해줍니다. 방법: e-메일. 전화. 메신저. 방문지도 지도기간: 2011년 4월 - 8월까지 2) 공부개조클리닉 : 초.중.고 학생들을 선별해서 학습전문가에게 일대일로 시간관리.공부습관.진로와 진학등에 대한 개별 학습컨설팅을 지도 받습니다. 지도기간:2011년 3월21일 - 8월20일까지 - 초등학생: 유치원7세. 초등학생 500명을 선발해서 전문강사가 방문학습지도를 해주고 부족한 과목은 학생과 가까운 곳에 위치한 공부방을 활용해 취약과목을 지도해주는 방식입니다. - 중학생: 5명을 선발하여 전문강사가 일대일로 시간관리. 공부습관.진로와 진학등에 대한 개별 학습컨설팅을 지도해 주며 학생의 집과 가까운 학원에서 수업을 들으면서 특별학습관리를 받게됩니다. - 고등학생: 15명을 선발하여 학원강의를 듣고 언어.수리. 외국어 전문강사들과 정기적으로 만나 공부방법을 배우고 교육 컨설턴트에게 입시 상담을 받게 됩니다. - 공부개조클리닉에 선정된 학생의 경우 학습법특강. 부모교육 워크숍.진로.체험. 이벤트등에 우선 초청됩니다. 7.특별강의: 학부모와 학생에게 정확한 교육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공부특강도 개회하는데 프로그램은 '유명 학습강사 초청강연' '학습법 설명회' '입학사정관제도 설명회' 그리고 학부모를 대상으로 한 '자녀와 효과적인 대화법' '뇌 교육' '입시정보' 등 입니다. 8.교육전문가 100명의 온라인 상담 - www.mentorkorea.co.kr에 회원 가입을 하고 게시판에 고민을 남기면 분야별 전문가들의 상세한 학습컨설팅의 답변을 들을 수 있습니다. - 학원강사. 입시상담사.현직 학교교사가 학습과 입시에 대한 상담을 하는 것은 물론 의사.교수.연구원등 다양한 직종의 전문가들이 심리 문제부터 진로.적성. 유학등 고민을 해결해 줍니다. 9.비용은 모두 무료입니다.
다시 한번
- 우리 탈북 초.중.고 학생들에게는 우수한 학습지도를 받을 수 있는 기회가 되고 - 탈북 대학생들에게는 소중한 경험과 학점취득 및 기존 대학 특별전형장학금외에 별도의 장학금을 받을 수 있는 좋은 기회이며 - 자녀의 학업문제로 고민하시는 탈북 학부모들께는 좋은 자녀학습지도의 기회가 되므로 많은 통일 꿈나무들과 학부모님들께서 참여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혹시 궁금하신 점이 있으시면 글 올려주십시요. 상세히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현재 대학재학중인 학생들도 많은 관심을 갖으면 좋을 것 같습니다. 탈북청소년 후배들에게 같은 길을 걸은 선배로써의 역할이 있을 것 같습니다
신고 0명
게시물신고
|
감사합니다. 좋은 주말~~^^
주변의 분들께 알려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특히 혼자 온 청소년들에게 좋은 기회가 많이 돌아가면 좋겠습니다.
행복한 주말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