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터민쉼터의 실체~(그것이 알고 싶다) |
---|
새터민 쉼터에서 1년넘게 생활해본 사람으로써 새터민쉼터의 실상을 여기에 올리지 않을수 없네요. 제발 탈동네 회원님들 오해하지 마세요..왜냐면 저도 탈북자 이고 새터민이기 때문입니다. 그래도 여기서 나마 진실을 알려드리게 되여서 다행스럽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쉼터에서는 쉼터 운영진을 욕하는 아주 사소한 문제의 글을 올리게 되면 쉼터운영자와 그의 추종세력 들이 벌떼 처럼 달려들어 공격을 하거나 글을 삭제해 버립니다. 그래서 탈동네 사이트에서 나마 진실을 밝히려구요...
1.쉼터 운영진의 정체 쉼터의 소유는 40대 후반의 조선족이 소유하고 있습니다 한마디로 쉼터는 어느 비영리 단체의 소유가 아니라 조선족 개인 소유의 사이트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쉼터의 운영진은 단 2사람 뿐입니다. 하나는 조선족 주인과 한명은 한국사람 장애인 입니다. 결론적으로 새터민을 위한 쉼터의 운영진에는 새터민이 단 한사람도 없습니다.
2. 쉼터는 누가 만들었는가? 새터민쉼터는 조선족 주인이 만든것이 아닙니다. 어느한 나이어린 새터민 개발자 분이 무보수로 만들었습니다. 새터민 개발자가 무보수로 만든 사이트를 가지고 조선족 주인이 자기 소유로 만들었 습니다. 쉽게 말씀드리자면 재주는 곰이 부리고 돈은 왕서방이 번는 식이 되었지요..
3. 쉼터의 수익은 어떻게 관리되는가? 쉼터에서는 매해마다 수익금 내역을 공개합니다 문제는 그 공개내역이 투명하지 않다는 것입니다 쉼터의 그누구도 수익금이 어떻게 관리 되는지? 그리고 공개한 수익금 내역이 정말 정확한지 아는 사람은 없습니다. 그냥 쉼터 운영자가 공개하는 대로 믿는 수 밖에 없지요. 그리고 쉼터로 부터 이익을 챙기는 사람들 (짝태파는 사람, 두부밥파는사람, 북한순대 파는사람 등등) 이 이구동성으로 쉼터 운영자를 비호하고 있고 그를 추종하는 댓글을 올리지요... 그래서 아무것도 모르는 새터민들은 믿을수 밖에 없지요.. 그리고 쉼터에 대해서 사소한 안좋은 글을 올리는 순간 쉼터 운영자의 추종세력들이 공격하여 아예 묵사발을 만들어 버리지요.. 왜냐구요..그 추종세력들은 쉼터가 돌아가야 자기네들도 짝태를 팔아 그나마 떡국 물이라도 받아먹을수 있으니까요...
4. 불법성에 대한 검증이 필요
현재 법적으로는 영리단체가 비영리 단체 행세를 하며 돈벌이를 하게 되면 형사및 민사 처벌을 받게 되어 있는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새터민쉼터 역시 거기에 해당된다고 판단됩니다 말로는 새터민들의 남한정착을 돕는 단체라고 허위광고 하지만 실체는 돈벌이 에만 관심이 있는것 같습니다.
신고 0명
게시물신고
|
그 사이트의 정체성이 불분명하죠.
아마 좀 있다가 그 중에서 간첩이 잘힐 겁니다.
자기들끼리 대한민국 서버를 쓰면서 간첩질을 하고 독재를 펼치는 그 사이트 오래 못갑니다.
자네 말중에.
어느 보수카페 가보니까. 쉼터를 국정원에서 미끼로 사용한다는 얘기도 돌더라구요. 그 중에 북한 간첩이 있을 수 있다고, 어떤 글은 정말 이적물이라는 것 같은 글인데도 그냥 놔두고 있으니.
라는 글에서 그간 자네가 씹어댔던 그곳 새터민들의쉼터(http://61.83.193.27/)가 국가정보원에서 미끼로 사용 했다면 이번에 야기된 새터민들의쉼터 사이트 접속이 안되는 것도 국가정보원이 개입한 정황임을 생각할수 있겠는데,
새터민들의쉼터(http://61.83.193.27/) 위상이 그 정도 임을 미쳐 몰랐네.
새터민들의쉼터 사이트 대단 하기는 대단하구만.
저도 쉼터의 회원이고..제 전공이 컴퓨터인지라....궁금하여 여러 전문기관에 알아보았습니다
그런데..뜻밖에도 상당히 이해할수 없는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
제가 알기로는 쉼터는 매해마다 업체 광고비와 후원단체의 후원비 명목으로 수천만원을 벌어들이고 있습니다
쉼터 홈페지에 조그마한 배너광고 하나 올리는데도 한달에 50만원을 지급해야 합니다.
매달 10개 이상의 업체가 쉼터 홈페지에 배너광고를 의뢰하고 있으니 이 광고 수익만으로도 한달에
500만원~600만원 정도를 벌어들이고 있는 셈이지요....
새터민쉼터에서는 매해마다 년말이 되면 쉼터에서 벌어들인 광고비와 후원비에 대한 수익금 사용내역을 회원들에게 알려주고 있습니다.
저도 쉼터 수익금 내역을 보면서 일정 부분은 수긍이 가면서도 한가지 의문점이 있었습니다.
왜냐면 년간 쉼터 수익금이 몇천만원 정도로 알고 있는데...그 수익금의 90% 이상이 홈페지 관리비용이라는 쉼터의 수익금 사용 내역서를 보면서 이해가 안되었습니다
보통 쉼터규모의 사이트를 관리하려면 한달에 10만원~20만원 정도을 내고 전문적인 업체에
맡기면 충분합니다.
결과적으로 년간 100만원~200만원 비용 정도면 전문적인 홈페지 관리업체에서 다 알아서 관리를 해줍니다.
결국은 년간 실지적으로 들어간 홈페지 관리 비용 200만원을 제외하고 나머지 돈은 어디에 갔을가 하고 의문점이 있더군요..
하지만 그당시에는 쉼터에서 알아서 다 하겠지 하고 별로 신경을 쓰지 않았습니다.
그런데 이번에 쉼터 홈페지가 다운되고 서비스가 중지되면서...이해가 안되어 확인을 해보았습니다.
원인을 알고 보니 너무도 충격적이었습니다.
확인을 해보니 쉼터에서는 매달 들어가는 홈페지 관리비용 10만원~20만원 마져도 아까워서 해킹과 바리러스에 형편없이 취약한 웹깨비라는 공짜로 서비스 해주는 회사에 회원수가 몇만명이나 되는 쉼터의 홈페지 관리를 맡겼던 것입니다.
더구나 이번 해킹의 주된 공격자가 북한이라는 사실인것입니다.
그동안 쉼터는 북한의 해킹에 그대로 노출이 되어 있었고 귀중한 우리 새터민들의 모든 사이버 정보와 일상 생활이 전부 북한에서 손금보듯 보고 있었던 것입니다.
결론적으로 매해 마다 수천만원의 수익이 발생하면서도 한달에 몇십만원밖에 안하는 홈페지 관리 비용 아끼려고 해킹과 바이러스에 대한 방어 대책에 전혀 서있지 않는 싸구려 관리기관에 맡겼던 것입니다.
저역시 새터민이고 쉼터의 회원으로써 사이터 테러의 피해자이고 오직 수익금에만 눈이 멀어 쉼터 홈페지에 대한 관리를 허술히 하고 있는 쉼터 운영자인 조선족 분에게 불만을 가지지 않을수 없네요..
그리고 그동안 쉼터의 수익금을 가지고 몇만명의 쉼터 회원들을 우롱하고 있는 조선족 분들에 대해서 더이상 새터민들을 돈벌이 대상으로 이용하지 말것을 부탁드리고 싶습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새터민쉼터가 새터민들의 남한정착을 돕는 공익적인 단체인지 아니면 순수한
돈벌이를 목적으로 하는 비영리 단체인지 떳떳하게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겉으로는 새터민들의 남한정착을 돕는 사이트라고 표명하면서, 외롭과 순진한 새터민들을 이용하여
돈벌이만 하는 새터민 쉼터가 정말 우리 새터민들에게 필요한지 의구심을 가지지 않을수 없습니다.
제 어미아비를 팔아 입에 구데기를 물고 온밤을 설치더니.
너 관리자 사과하라 한다고 경찰에 신고 한다 난리더니..
오늘도 밥은 먹었구?
여기 안온다며...
들무새 늙다리...
- 황당님에 의해 삭제되었습니다. 2011-08-05 14:57:56
솔직히 그냥 집에서 컴퓨터수리매장이나 해서 중국을 그렇게 자주 왕래할 수 있는 항공료벌기가 쉽지 않거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