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북자>는 왜 3등 국민이 되었나? |
---|
이북9도민 정착위원회 창립 준비 사업을 하는 과정에 기상천외한 문제를 발견하고 입을 딱 벌렸다.
<탈북자>들이 구청으로부터 <북한이탈주민 확인서>라는 공문을 발급 받아 들고 다니는 것이다. 회사취직이나 어떤 신분 확인을 위해서는 인감, 등본 외에 <북한이탈주민 확인서>라는 공문을 첨부해야 한다고 한다.
언제, 누구에 의해 만들어졌는지 알수 없지만 참 쳐죽여도 시원치 않을 잡것들의 장난이고 <탈북자>들을 최고의 취약 계층으로 분리하려는 의도적인 모략이다. 잡놈이 아니라면 치밀한 고정간첩들의 공작일것이다. 남한에 가면 고문당하고 인간 쓰레기로 버림받는다는 북한의 선동을 현실로 만들어 놓은것이다.
일부 <탈북자>들은 정착보조금 받기위해 그것이 무엇인지도 모르고 뻐젓히 들고 다닌다. <탈북자>정착을 구실로 국세를 절도하는 인간들은 그것이 자기들의 비지니스 영역으로 확보하고 있다.
<탈북자>들을 2등 국민도 아닌 3등 국민(결손가정, 무의탁자, 전과자, 부랑자, 창녀따위 신분'보다 못한 신분으로 낙인시킨 것이다. 좀 과격한 비유지만 창녀에게 구청에 가서 <창녀>확인서 발급 받아 오라는 꼴이다.
요즘 상당수의 <탈북자>들이 <중국 조선족>행세를 한다고 한다. 이건 또 무슨 '개풀 뜯어 먹는소리'인가? 왜 그러냐고 물었더니 <탈북자>라면 너무 의미지가 나빠 그런다고 한다. 회사들에서 조선족은 받아주어도 탈북자는 잘 받아주지 않는다고 한다. 또 회사생활 과정에서도 조선족 보다 대우도 안좋고 무시당한다고 한다. 통일부가 참 '훌륭한' 일을 한것이다.
또 아예 <탈북자>란 신분을 숨기고 살거나 근무 한다고 한다. 그 고통이 얼마나 큰 것인지 본인도 다는 모를 것이다. 또 회사에 얼마나 큰 부담을 주는 것인지 짐작하지 못 할 것이다.
왜 그럴가? <탈북자>란 특이한 신분때문이다. 또 <탈북자>란 섬뜩한 용어 때문이다.
일부 <탈북자>들은 용어 해석을 잘 못하고 있다. <탈락>, <탈당>, <탈옥>, <탈출>, <이탈>과 같은 엇비슷한 용어들에 대한 보편적인 정의를 자기 주관에 따라 나름대로 해석하기 때문이다.
탈락 : 어떤 곳(집단 혹은 물체)에서 낙오 했거나 경쟁에서 낙오 함. 탈당, 탈옥, 탈영 : 당(정당, 감옥, 병영, 따위)에서 적응하지 못하고 도망 혹은 떠남. 탈출 : 위험 상황으로부터 긴급히 빠져나감.
위 용어들을 <탈북자>란 용어와 비유 할때 빠져 나갈수 없는 모순에 빠진다. 즉 <탈북자>란 용어에서 <북>자는 극히 정상적인 명사로 지칭된다. 즉 북한은 듣기에 어렵게 사는 나라지만 그런데로 사람들이 살고 있는 곳이다. 그와 반대로 <탈>자는 그곳(북)으로부터 어떤 이유인지, 어떤 방법인지는 몰라도 낙오 했거나 도망해 빠져 나왔음을 의미한다.
자유민주국가 사람들은 단순하다. 모든 문제는 좋다, 나쁘다 두가지 기준 만이 있다. 한가지 더 가지고 있다면 나와 관련이 없다면 외면하고 무시하는 것이다.
이북에서 온 모든 사람들이 자기의 존엄을 지키고 권익보호를 위해서는 지금과 같은 <탈북자> 신분에서 벗어나야 한다.
<탈북자>신분으로 남북통일의 주역이 될것이라고 얘기하는 사람들은 서울 지하철 노숙자 모임에서 국회의원을 선출하자는것과 비슷한 논리다.
북에서 온 우리는 분명 <탈북자>가 아니며 이북9도에서 온 국민이다.
신고 0명
게시물신고
|
한밤중에 홍두께 라더니 갑자기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고 돈 잘 벌어먹던 사람이 9도민은 또 뭐고!?
그러면 이북9도는 북한아니고 다른나라인가요?
말을 바꾼다고 근본은 변하지 않습니다.
누가 조선족이라고 하는지 모르겠지만 나는 당당하게 말합니다.
새터민도 아닌 탈북이다.그래도 누가 뭐라는 사람이 없더라구요.
탈북자라는 말을 고치려고 하지말고 새터민이라는 용어를 우리탈북자들에게 쓰지말라고
하세요.
영선아,,, 탈북자 23.000 명중에서 네가 제일 머저리야.
아직 몰라?
하긴 머저리가 자기를 알 수가 없지.
방패야 발제자는 니넘과 차원이 다르다 북한정권에 반기를 들고 반쪽인 조국으로 정치적 망명을 한 자이다 그리고 현재 탈북자 1세대로 탈북자 구출 사역과 탈북자 인권신장기여하고 있고 대북한 투쟁에도 앞장서고 있다.
잘 난척하는 니넘이 진정 탈북자라면 지금 미국에서 무슨 지랄을 하고 있니? 어제 신문을 보았더니 미국의 20대 탈북 여성을 비롯하여 재미 탈북인 그리고 미국인들과 탈북자 북송제지를 위하여 투쟁하는 모습을 보았다. 니넘은 그곳에 한 번 이라도 가보았니? 하기야 여기서 잘 난척하는데 시간 허비한다고 바빠서 그기에 갈리 만무하지, 방패야 니넘은 발제자를 비판하고 비방할 자격이 없는 놈이라는 거야, 그리고 여기서 탈북자 문제에 끼어들어 왈가왈부하지마! 미국에서 열심히 머슴짓하여 배터지게 쳐먹고 남는 돈이 있으면 너네 뙤국의 변소칸 칸막이나 기부하거라 이 형님이 몇일전 여기서 그 사진을 보고 몇일 동안 밥을 먹지 못했다,
그리고 발제자의 채권채무 관계는 니넘이 상관할 문제가 아닌 것 같다. 당사자가 해결할 문제다. 내가 알기로는 발제자가 조마간에 반드시 해결할 것으로 믿는다. 왜? 일반인이 아니고 탈북자의 리더이기 때문이다. 지도자의 생명은 도덕성이다, 지도자는 정직해야 한다 그것이 지도자의 생명이기 때문이다.
짖으라면 짖고 ...오라면 오는 애완용 싸이코..ㅋㅋㅋ
스스로 3등이라고 주장하지만 3등은 2등도 될수 있고, 더나아가 1등도 될수 있습니다.
북한에서는 그렇게 계급사회로 나누는지는 몰라도 여긴 민주사회입니다.
한국에서는 세금으로 지원받는 보조금을 혜택을 받기위해서는 증명이 반드시 필요한 사회입니다.
그런것이 번거럼고, 자존심이 상하면, 지원 받지 않으면 됩니다.
누가 새터민을 3등이라 하던가요? 당신은 자격지심이 심하군요.
만약에 증명서를 제출하지 않고 지원 받을수 있다면 그 보다 좋은 것은 없겠지요.
그러면 너도 나도 보조금을 타면 , 그 부작용은 어떻게 감당하겠습니까?
새터민분들은 연고도 없고 아직 한국사회에 적응도 않되 있기 땜에 국민의 세금으로 지원하는 겁니다. 긍정적으로 생각하고 하루빨리 2등,1등(당신이 주장하는)으로 되면 하지 않겠습니까? 당신은 정부보조금을 지원받지 않았습니까? 짐작컨데 당신은 다른 새터민보다는 더많이 지원받았으리라 생각합니다. 나 역시 정부에서 지원금이 준다면 무슨 짓(법이 허용되는 범위내)을 하더라도 지원 받겠습니다. 받지 못한사람이 바보지요. 한국은 그런 사회입니다.
당신의 기준대로라면 정부지원을 받는 사람은 전부 3등국민입니까? 그러면 한국에는 전부 3등국민 밖에 없습니다. 알려면 제대로 알고 새터민분들을 도우세요.
댓글을을 보니 당신은 10등국민도 안되는 사람입니다.
내 말이 틀렸습니까?
이유첫번째:이북은 7개의 도만 존재한다. 나머지 4개 도는 독재자 김일성이 만들어서임.
이유두번째:이북9도만들면 김일성이 족벌정치가 남한에 계속 된다는 말씀 그래서 임영선씨는 김정은의 특별지령을 받고 북한이북9도정치를 펼치러 왔다고 밖에 더이상 해석이 불가능함.
*(북한은 함경남도,함경북도,평안남도,평안북도,황해남도,황해북도,강원도가 존재함0
양강도나 자강도는 김일성을 비롯한 독재자들에 의해 만들어진 것이므로 인정안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