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북자 부부 또 재입북…올 들어 두 번째(종합) |
---|
탈북자 부부 또 재입북…올 들어 두 번째(종합)"南생활에 환멸"…체제결속 노린 듯 연합뉴스 입력 2012.11.08 22:03 수정 2012.11.08 23:07"南생활에 환멸"…체제결속 노린 듯 (서울=연합뉴스) 노재현 기자 = 남한에서 생활하던 탈북자 부부가 북한으로 귀환했다고 조선중앙통신이 8일 밝혔다. 중앙통신은 이날 평양 인민문화궁전에서 남한 생활에 환멸을 느끼고 북한에 돌아온 탈북자 김광혁-고정남 부부가 국내외 기자들과 회견을 했다고 전했고 조선중앙TV도 이날 저녁 이 부부의 기자회견 장면을 방송했다. 지난 7월 김일성 동상을 파괴하려다 체포됐다고 주장하는 전영철 씨까지 포함하면 탈북자 출신의 기자회견은 이번이 세 번째다. 중앙통신은 "김광혁은 2008년 3월, 고정남은 2008년 9월 중국으로 비법월경(불법월경)하여 거간꾼들과 남조선 괴뢰 정보기관의 꼬임과 회유, 조정 밑에(아래) 남조선에 끌려갔다"며 이 부부가 남한에서 비참한 생활을 하다가 속은 것을 깨닫고 지난 9월12일 북한에 재입북했다고 밝혔다. 김광혁-고정남 부부는 기자회견에서 각각 탈북한 뒤 남한에서 생활하다 알게 돼 2009년 7월 결혼했다고 설명했다. 27세인 김씨는 함경북도 무산군이 고향으로, 경제적 어려움 때문에 중국에 건너갔다가 30대 중반의 남자로부터 "남한에 가면 병도 고치고 돈도 마음대로 벌수 있다"는 말을 듣고서 남한에 갔다고 소개했다. 또 29세인 고씨는 함경남도 홍원군이 고향이고 함흥시장에서 장사하던 중 탈북 브로커의 꼬임으로 남한에 대한 환상과 호기심을 갖게 됐다고 말했다. 기자회견장에는 이들 부부의 두 살짜리 아들도 나왔고, 김씨는 이번에 남한에 어머니를 남겨두고 왔다며 울먹이기도 했다. `김광혁-고정남'이라는 이름을 가진 탈북자 부부가 국내에 거주한 것은 사실인 것으로 알려졌다. 통일부 당국자는 "정확한 사실 관계를 파악 중"이라고 밝혔다. 국내의 한 탈북자는 "김씨는 남한에 거주할 때 중국을 자주 드나들면서 탈북자 브로커 역할을 한 것으로 안다"며 "브로커 활동을 하다가 북한 당국에 적발됐을 가능성이 있다"고 주장했다. 북한이 재입북한 탈북자의 기자회견을 잇달아 여는 것은 남한 생활이 힘들다고 선전함으로써 북한 주민의 탈북을 차단하고 체제 단속을 강화하려는 의도가 담긴 것으로 보인다. nojae@yna.co.kr (끝)
신고 0명
게시물신고
|
고조 저도 리북사람으로서 말입네다. 저 동무들은 바람따라 돗 다는 그런 나약한 동무들 이란 말입네다.
그리하여 월남자 동무들은 더욱더 힘을 내서...정착들을 잘 하셔야 한단말입네다.
고조 북한에선 잘하던 천리마 운동 70일전투 뭐 전투도 종류가 다양해서리..헷깔리지만서도.. 어야튼 우리 조선동무들 결심하면 우리는 한다. 이런 철사의 신념 가지고 있을테니끼니. 요따이 본때로 남조선에서 사시면 부자될꺼니끼니...기운들내시라요덜.
돈안들이고 파견하고 잡히면 말고 명령대로 북한의 가족때문에 돌아오면 탈북자가 돌아왔다고 선전용으로 써먹고 남한에서는 탈북자들이 미움받게 국민여론 조성시키고, 요런것은 아바이 일성이나 똥배덩일이나 하나같이 쓰던 수법들인데 정은이가 할애비, 애비때 써먹은것이 계속먹혀들어가는데 왜 안 써먹겠는가?
남한의 불순한 자들이 요때라하고 정은이 멸령대로 탈북자들 일제히 헐뜻어 탈북자의 이미지를 땅바닥에 떨어뜨려 그렇지 않아도 밑바닥에서 헤메는 우리탈북자들을 아예 이사회에서 배척시키려는 책동이 독버섯처럼 대가리들을 쳐들게 하기위한 술책이라는것을 정상적인 사고력을 가진사람이면 누구나 공감할것이다.
탈북했다 다시 월북한다고 누가 탈북자들을 헐뜻나요 그 사람들의 선택일 뿐인건데...
세상을 너무 수꼴마인드로만 보면 안되는 이유 중 하나
북한이야 아직도 체제결속 같은 구시대적 마인드라 저런 뻘짓해대는 걸테고
남한이야 한둘 왔다갔다한다고 망하는 것도 아니고
탈북자 욕하면 = 남한의 불순한 자들 ? ㅋㅋㅋㅋ
사고의 폭을 좀 넓게하고 살자고요 탈북자들이든 누구든
남아있는 탈북자 욕할 사람은 없고......
혹시 모르겠네, 소수의 개또라이는 있는법이니까.....
저 사람들도 뭔 사정이 있겠지......
뭔진 모르지만.......
절라 안됐다는 생각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