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여광장

자유게시판

상세
박근혜의 역습
Korea, Republic o 이런기사가떳다 0 293 2013-07-16 19:00:20
박근혜 대통령과 전두환 전 대통령의 인연은 1976년 전 전 대통령이 청와대 경호실 작전차장보로 발탁되면서 시작됐습니다.

박정희 전 대통령의 육사 11기 후배 였던 전 전 대통령과 당시 퍼스트레이디 였던 박근혜 대통령의 인연이 시작된 셈입니다.

운명의 10.26 직후 전두환 당시 합동수사 본부장은 청와대 금고에서 발견한 6억원을 박근혜 대통령에게 전달하기도 했습니다.

그러나 고마운 마음도 잠시, 전두환의 5공 정권은 박정희 정권 폄하 정책에 나서면서 악연이 됩니다.

두 사람은 지난 2004년 박 대통령이 당시 한나라당 대표 취임 뒤 만난 이후로는 단 한번도 만난적이 없습니다.

박 대통령은 지난 대선 때 후보로 선출된 뒤에도 다른 전직 대통령은 찾았지만 끝내 전두환 전 대통령은 찾지 않았습니다.

취임식장에서도 두 사람의 냉랭한 관계는 목격 됐습니다. 전 직대통령으로서 새로운 대통령에게 예의를 표하는 자리였지만, 박 대통령의 표정은 싸늘했다는 후문입니다.

일각에선 박근혜 대통령이 당선된 뒤 이명박 정권에서 박근혜 불가론을 폈던 인사들과 5공 전두환 세력이 불편한 기색이 역력했다는 말이 나오기도 했습니다.

박근혜 대통령과 전두환 전 대통령의 악연이 비자금 추징을 놓고 전 전 대통령의 자택 압수수색으로 이어졌습니다

좋아하는 회원 : 0

좋아요
신고 0  게시물신고

댓글입력
로그인   회원가입
이전글
다압수하자 역시 이놈의 정치판은 보복정치야 ㅋㅋ
다음글
군비 지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