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여광장

자유게시판

상세
한반도 제3차 세계대전(1) (펌)
Korea, Republic of 고주몽 0 791 2017-08-17 09:59:40

한반도 제3차 세계대전 (1)

김정은-트럼프의 독트린이 전입가경이다.

두 사람은 공통성이 꽤 있는 사람들이다.

우선 부자들이다. 현금은 누가 더 많이 가지고 있는지 모르겠으나 자산 규모에서는 김정은이 트럼프를 앞도 한다.

독립적이고 창의적이다. 한마디로 “자기 멋대로”이다. 트럼프가 미국의 갑부로 대통령으로 자리 매김한 원동력은 창의성과 독창성이다.

김정은 역이 전대미문의 창의성과 독창성을 발휘하고 있다. 할아버지 김일성주석은 소련과 중국의 후원으로 성장하고 세계적인 영향력을 행사한 “국제형”의 인물이다. 반면에 김정일 위원장은 아버지의 후광아래 창의성과 독창성보다는 아버지를 잘 보필하는 “참모형” 통치자 였다. 때문에 김일성주석 사망 후 300만 명이 굶어죽는 “대형 참사”를 발생시킨 것이다.

그러나 지금의 김정은은 소련과 중국도, 할아버지와 아버지도 없이 오직 본인스스로 모든 문제를 독자적으로 대응하고 있다. 연령과 경륜으로 볼 때 감히 김일성주석의 손자답다. 물론 중국과 러시아와 근본적인 관계성은 유지하고 있다.

‘전쟁과 평화’ 이야기를 해 보자.

평화는 힘이 비숫한 집단사이의 공존 시스템이다. 반대로 전쟁은 강자만 살아남는 폭력 시스템이다.

그럼 무엇 때문에 전쟁이 일어나고 또 무엇 때문에 평화가 존재 할 가?

쌍방 간에 힘이 비등하면 평화가 발생하고 어느 한 쪽이 강해지거나 약해지면 전쟁이 발생한다. 물론 테러와 같은 비열한 전쟁도 존재한다.

김정은과 트럼프 두 사람 중 누가 강자이고 누가 약자 일가? 삼척동자도 알지만 김정은이 약자이다. 그러면 두 사람은 왜 “말 전쟁”만 하고 실제 전쟁은 하지 않을가?

김정은이 핵, 대륙간탄도 미사일, 화학무기를 비롯한 비장의 전략무기를 가지고 있기 때문이다. 김정은과 트럼프 사이에 “힘의 균형”이 존재하는 것이다. 물론 한반도에서 미국과 중국, 러시아의 힘이 대결하고 있는 것이 근본원인 이다.

만일 김정은이 지금과 같은 전략무기를 할아버지와 아버지로부터 물려받지 않았다거나 평화적 감수성에 빠져 폐기 했 다면 한반도는 이라크, 리비아, 시리아 같은 결과를 맏이 했을 것이다.

경제적으로 파산하고 철통 통치제도를 유지하려는 김정은에게 전략무기까지 없었다면 미국은 이미 북한을 시리아 상황으로 끌고 갔을 것이다.

남한도 북한 내란에 어쩔수 없이 말려들어 한반도는 매일 폭염에 시달리고 있을 것이다.

미-중-러-일 은 만날 교활한 대화 싸움만 하며 한반도를 철저히 파괴 할 것이다. 어느 정도 파괴가 완성되면 유엔군을 투입해 4개~5개 지역으로 분활 통치를 하고자 할 것이다.

2차 세계대전을 최종 종결한 것은 미국의 핵폭탄이다. 제3차 세계대전이 아직 발생하지 않는 것은 미국-소련간의 핵 무력 때문이다.

그렇다면 우리는 재미있고 허탈한 결론에 도착한다. 한반도에서 전쟁이 터지지 않는 원인은 “북한의 핵 때문?"이다. 좀 더 꺼림직한 결론은 “김정은이 한반도 평화의 수호자?”이다.

경악스럽지만 “그렇다” 이다. 진실은 진실일 뿐이다.

오늘날 김정은이 장악하고 있는 핵과 대륙간탄도 미사일, 화학무기를 비롯한 전략자산은 할아버지와 아버지로부터 물려받은 유산이다. 김일성-김정일 때와 다른 것이 있다면 그 전에는 국무총리나 황장엽비서 같은 노동당비서도 알면 안 되는 극비밀 자산이었다면 지금은 김정은이 전 세계에 보란 듯이 공개한다는 것이다. 김정은은 자기가 가지고 있는 힘을 미국에 확실히 보여 주어야 하기 때문이다.

김일성은 2차 한국전쟁이 발발 할 것을 염두에 두고 전략무기 시스템을 자체로 구비했다. 중국-러시아의 도움 없이도 한반도로 접근하는 미군과 국제 연합군을 차단하기 위해서다.

이번에 미국령 괌을 공격하겠다는 <화성-12형>미사일은 소련으로부터 넘겨받은 기술로 대량생산공장을 건설하여 1991년 압록강, 두만강 북부지역 지하 발사장에 실전배치를 마쳤다. 우리부대가 시설한 것이다.

1992년 4월 23일에는 소련에서 들여 온 미그-29기 조립공장에서 29대를 생산해 시험비행을 마쳤고 지하에 조립생산 시스템을 구축했다.

소련과 중국의 핵무기 생산 속도는 15년 차이 있다. 중국과 북한과도 같은 차이를 가진다.

다른 것이 있다면 소련과 중국은 폭발력 규모가 큰 대형 핵폭탄 개발부터 소형 핵폭탄 생산 흐름을 따랐으나 후발자인 북한은 소형 핵폭탄 생산을 먼저 시작한 것이다. 김일성주석은 한반도의 지형에 맏고 미군이 1950년 말부터 남한에 반입한 소형 핵포탄에 대응한다는 전략을 세운 것이다.

북한은 1980년대 말까지 핵, 미사일, 화학무기 같은 전략무기 생산과 비축은 완성했다. 1994년 김일성 사망 후 17년간의 김정일 통치기간 동안 극심한 경제적 난관으로 전략무기들에 대한 성능개량과 신무기 생산이 주춤한 것이다.

이번에 발사한 <화성-14호>는 김정은 통치기간에 성능이 개량된 것으로 러시아의 도움 없이 자체적으로 발전시킨 것이다. 북한은 다양한 미사일의 성능을 개량하고 대량생산 할 수 있는 시스템을 1980년대에 구축했다. 1980년대 말부터 김정일은 비행사들의 대우가 낮아져 불만이 있다고 하면 “이제는 미사일 시대야. 비행기 따위는 필요 없어”라고 질책하기 시작했다.

김정은과 트럼프, 과연 이들은 전쟁과 평화 중 무엇을 선택 할 가? 이들은 한반도에서 제3차 세계대전을 발발 시킬 가?

2017년 8월 15일 송파에서. 임영선

좋아하는 회원 : 0

좋아요
신고 0  게시물신고
  • 이제전지역사정귄 ip1 2017-08-17 10:29:05
    어제 뉴스보고 비로소 김정일이 죽기전에 말한
    큰선물 이란게 도데체 뭔지
    비로서 알게됐시오
    오우 중국 전지역이 요새사 북한미사일 사정거리내에 다들어있드만 이제보니 오우
    우아 바로 이거였구나 그게 바로
    무릅을 탁 쳤시오
    그래 그럼 이제 우리는 모든 원자력 발전소 가동 시키고
    가능한 그 모든 시설을 전부 전방
    즉 휴전선 가장 가가운 거리에 북한하고 가장 가까운 거리에 곳에 배치하면 게임 끝이네
    우아 그래 바로 이거였어 성동격서라
    동쪽에서 소리내고 서족에서 친다
    오우 대단하네 대단해 감탄했시오 내레 어제 뉴스 보고
    평화란 스스로 지킬수있을때만 가능하다 힘이 있을때만 항상 늘 언제나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오타수정 ip1 2017-08-17 10:31:44
    요새사 -> 요새가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영선동무 ip2 2017-08-17 13:47:56
    요새 또 뭐가 발작했나유? 주석이요 위원장이요 하며 돼지보고 평화의수호자라 하니 야래 이거뭐 바본지 바보인척하는지 또 이런말도 안되는 궤변으로 인기를 끌려고 하는지 참
    아리송한데 .....

    같은 탈북민 돈떼먹은것은 갚앗냐?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발작엔스매싱 ip3 2017-08-17 15:55:29
    ㅋㅋㅋㅋㅋㅋㅋ 발작 너무 웃겨요.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착한시민 ip4 2017-08-17 16:14:29
    정은이 존나 두려운거야 아니 김정일이 때부터 좆나게 두려워 했어.
    미국이 때릴까 봐 보름씩 잠행하는 게 동선을 노출하지 않으려는 꼼수지.
    이런 일이 있었다 2005년 6월 F-117 전투기 15대를 김정일이 머물고 있는 ‘특각’ 상공에 출격 시켜 급강하와 급상승을 반복하도록 했다. 제트기가 급강하 할 때 공기를 가로지르는 충격음, 또 급상승 할 때의 애프터버너에 의한 폭발음으로 인해 김정일을 경호하던 호위총국은 이를 미군에 의한 ‘공폭’(空爆)으로 오인해 긴급사태에 대응하기도 했다.

    F-117 스텔스 전투기 조종사인 마이클 드리스콜(Michael Driscol) 대위는 최근 미 군사전문지인 ‘에어포스타임스’와의 인터뷰에서 자신이 수행해온 임무 가운데 “가장 기억에 남는 순간은 김정일 독재정권이 통치하는 북한 영공을 휘젓고(buzzing) 다닌 것”이라고 밝혔다.

    이게 두려운 거다. 항상 김정일 머리위에 스텔스 기가 있다는 생각에 정일이는 땅굴로 다녔다 썩어빠지 나라에서 왕 노릇 하는 놈이 뭐가 아쉬워 전쟁 하겠나?

    정은이가 제일 두려운 건 중동의 재스민혁명 처럼 민중혁명으로 백성의 손에 뒈지는 거와 미국의 폭격에 아 소리도 못하고 뒈지는 거 두 가지다.

    트럼프는 장사꾼이다 철저히 계산하고 어느 게 이익인지 전쟁을 빌미로 한국,중국,일본에서 얼마나 더 벗겨 먹을까 아니면 전쟁을 하는 게 이익일까 고민하겠지 트럼프가 미국내 정치적 궁지에 몰리지 않는 한 전쟁은 없다.

    엉터리 분석에 일희일비 할 필요가 없다.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착한시민 ip5 2017-08-17 16:21:35

    - 착한시민님에 의해 삭제되었습니다. 2017-08-17 18:20:26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 벭꿀야이 ip6 2017-08-17 17:06:44
    알바 아닌 사람덜두 자바가니?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벩꿀야이 ip6 2017-08-17 17:17:45
    이놈은 뭰 된놈을 치묵웃나?
    야 이 뻘딱아 탈북자가 젤루 만만하니?
    뻘따구 뻘때 뻘딱뻘딱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알피5번 ip7 2017-08-17 18:08:04
    알피5번 니가짱개잔아...
    요 쥐새끼 또 탈북자들 이간칠려고 개지랄떨고 있네.
    얌마 좀 고만해라 짱개조교양아치야..
    탈북자들이 그리 만만햐냐?
    대갈통이 제털이에맞아서 콩가루되고 싶냐? 개양아치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ㅋㅋㅋ ip8 2017-08-17 18:10:45
    미국깃발 들고 나온 돼지새키야 네 에미 씹이나 빨아주라.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빨리가라 ip9 2017-08-17 18:21:22
    망명하겠다고 큰소리 친 사람들 빨리 가라.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ㅋㅋ ip6 2017-08-17 18:53:34
    얌마 인터넷에 틀딱이란 말이 유행이든데?
    틀딱이 뭐꼬?
    니는 아나? 이 말뜻
    틀딱이=뻘딱 이노?
    틀딱 틀딱 트틀딱
    뻘딱 뻘딱 뻐뻘딱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초삥이 ip10 2017-08-17 19:37:04
    발제글 중 구멍이 쫌 보인다
    아니 내 생각과 다른 부분이 많다
    누가 이런 생각을 가졌는지는 모르겠는데
    내랑 토론하고 싶은 부분이 더러 보인다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허참 ip11 2017-08-18 08:29:50
    글 읽어보면서, 김일성보고 주석이고 뭐고 깎듯이 쓰고, 미국이 뭐 북한이 약하면 공격해먹는다는 멍청한 아이디어보고 조선족인 줄 알았는데, 맨 아랫줄에 임영선이네...
    수준 딱 보이네. 견적이 나오네..
    이봐, 나이는 나보다 많은 것 같지만, 이런 수준으로 무슨 북한군 장교했다고 호들갑 떨지 말아라.
    북한이 핵무기나 대량살상무기 없으면 미국은 건들지도 않는다. 북한에 무슨 미국이 관심가질만한 것이 있다고 건들겠냐...북한인권? 소위 몇몇 감상주의 자들이나 북한인권에 관심갖는 것처럼 하지만, 미국은 자국의 국익과 관련없는 일에는 전쟁을 일으키지 않아...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댓글입력
로그인   회원가입
이전글
남북빨갱이에게 잘 속도록 길들여진 대한민국을 구출하려면.
다음글
지혜롭게, 의롭게, 공평하게, 정직하게, 행할 일에 대하여 훈계를 받아야 하는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