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여광장

자유게시판

상세
김일성 그는 누구인가.? 4편. 시리즈
Korea, Republic of 돌통 0 110 2023-02-22 20:05:23


4편.      시리즈

◇ 김일성의 초기 혁명 생애


김일성이 1930년대에 소련으로 망명하기 전 일본에 맞서 싸웠던, 어떤 주목할 만한 게릴라 지도자였다는 것이다. 만주는 한국과 마찬가지로 일본에 의해 점령되었다. 김일성은 항일 민병대에 가담해 김일성(전사들의 통칭)이라는 이름을 따온 것으로 추정된다. 전하는 바에 따르면 그는 종종 적은 식량과 물로 연명하는 노련한 게릴라 전사였으며 한때 300명의 병력을 지휘했다. 그는 일본인들이 그의 머리에 값을 매길 정도로 유명해졌다. 그러나 이러한 성과가 많이 부풀려져서 미화가 된건지 부풀려졌다면 어느정도인지는 약간의 논쟁거리이다.

1940년 일본제국군이 만주에서 유격대에 대한 대공세를 시작하자 김일성은 소련으로 망명하여 하바로프스크 보병사관학교의 대위로 진급하여 지휘를 맡았다. 일본군에 대한 정찰임무를 수행한 조선인 소련군 제88여단. 소련 극동의 작은 도시인 하바롭스크에서 그는 소련에 합류한 만주 출신의 조선인 게릴라 전사 김정숙과 결혼했다. 그곳에서 김정일을 낳았다.

전설에 따르면 김일성은 결코 약혼을 잃지 않았으며 종종 백마를 타고 전장에 나타났습니다. 《위대한 령도자 김일성동지는 항일혁명투쟁시기에 백두산원생림들에 10개구 이상의 밀영을 꾸리시여 조선혁명전반을 중심으로 승리를 이룩하시였다》 항일투쟁에 대해. 아드리안 부조(Adrian Buzo)는 게릴라 왕조: 북한의 정치와 리더십(1999)에서 북한의 역사는 김일성의 러시아 시절에 의해 결정적으로 형성되었다고 주장했습니다. 스탈린주의에서 김일성은 혁명적 정당의 후원 아래 한반도에서 제국주의의 모든 흔적을 몰아낼 수 있는 현대 산업 민족국가의 신속한 건설 모델을 보았다고 그는 썼다. [원천:

David E. Sanger(데이비드 E.생거)는 New York Times(뉴욕타임즈)에 이렇게 썼습니다. 김 위원장은 일제강점기가 발행한 교과서에서 일본어만 말하도록 규정한 교과서에서 모국어독자라는 제목을 주머니칼로 긁어내며 일제 강점기에 항거한 첫 번째 반란을 일으킨 것이 초등학생이었다고 말했다. . 그는 표지에 재패니즈 리더라고 썼고, 그때부터 아이들이 일본어를 배우려고 하는 걸 볼 때마다 한국 사람은 한국말을 해야 한다고 말했다고 말했다. [출처: David E. Sanger, New York Times, 1994년 7월 10일]  그의 회고록이나 공식 전기에는 그가 어린 시절의 대부분을 만주에서 보냈고 그곳에서 중국어를 배웠다는 사실이 언급되어 있지 않습니다. 그것은 나중에 그가 중국의 공산주의 게릴라에 합류하면서 중요한 기술로 밝혀졌습니다. 그리고 김일성이 1926년 임종 당시 아버지가 남긴 민족주의적 사명, 즉 일본의 지배로부터 한반도를 해방시키려는 공산주의 철학을 중국에서 얻었습니다.    5편에서 계속~~
좋아하는 회원 : 0

좋아요
신고 0  게시물신고

댓글입력
로그인   회원가입
이전글
북한과 같은 전체주의 국가가 망하는 이유...
다음글
미국의 한반도 핵배치 반대의 논리적 모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