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여광장

자유게시판

상세
[필독] 탈북동포 여러분! 조심하세요~
UNITED STATES 그루터기 2 676 2007-08-11 08:41:52
 

어처구니없는 금융 사기사건이 우리가 모르는 사이에 아주 많은 피해를 주고 있는 것 같네요. 은행창구가 아닌 곳에서는 청와대에서 나왔다할 지라도 자신의 금융관련정보(금융계좌 및 비밀번호)나 신상정보는 알려주지 말아야 함을 머릿속에 꼭 새겨두시기 바랍니다.


제가 당했냐고요? 음~~ 누가 좀 전해주세요... 나도 좀 털어가 달라고 ... ㅎㅎ 블로그 뉴스에서 퍼왔답니다.


낯선 한국 땅에서 열심히 살아가시는 탈북동포 여러분들이라도 이런 정보는 조심해야 할 것 같아 알려드립니다. 주변 분들에게도 조심하도록 당부말씀 전해주시구요.


무더운 여름철에 건강 챙기시고 사기꾼들이 득실거리는 대한민국에서의 성공적인 정착 잘 이뤄내시길 바랍니다.^^


이런 일 당하지 마세요. 기가 막혀서 … …


어제 오후 저녁나절쯤 되었나 봅니다. 사무실 책상 위의 전화가 울리기에 무심코 받았습니다. 녹음 된 여자 목소리가 흘러나오더군요.


"귀하는 지난 7월 20일 대법원 출두 고지를 받고도 출두하지 않아서 다시 한 번 확인합니다. 다음 재판 날짜는 8월 ... ..."


이게 뭔 소린가 싶어서 다시 듣기를 하여 자세히 들었더니 같은 내용이었습니다.


뭔가 잘못 된 전화인가 보다 하고 끊으려다가 그래도 정확하게 확인하자 싶어서 안내를 해 준다는 9번 버튼을 눌렀지요.웬 남자가 받기에 나는 해당사항이 없는 이상한 전화를 받았다고 했더니 제 이름을 묻는 것입니다. 이름을 말해주자 잠시 후에 확인 전화를 줄 테니 핸드폰을 꼭 지니고 있으라고 ... ...


핸드폰을 들고 이상한 기분에 휩싸여 있는데 금방 전화가 다시 오더군요.


핸드폰이 아닌 사무실 전화로 ... ...


서울 대법원 경제수사과 이종율 형사라고 하면서 제가 이 사건에 깊이 연루 되어 있다고 합니다. 무슨 얘기냐고 되물으니 하나 은행과 한화 금융에 들어 있는 제 은행 계좌에서 문제가 발생 했다고 하면서 얼른 수습해야 한다고 ... ...


나는 하나 은행이나 한화 금융 거래 한 적도 없다고 했더니 누군가가 제 명의를 도용해서 어쩌고 ... ... 그래서 금융안전 보안서를 빨리 작성해서 어쩌고 ... ... 그럼 그 금융안전 보안서는 어떻게 하느냐고 물어보니 제 거래 은행 구좌를 가르쳐 달라고 하더군요.


순간적으로 이상한 느낌이 들어서 어디 소속 누구냐를 꼼꼼하게 물어 봤지요.그리고 전화번호를 주면 확인한 후 다시 전화를 하겠다고 했더니 02-256 까지만 말하다 슬며시 끊더군요. 다리가 휘청거리고 아, 이게 사기라는 것이구나 하는 생각에 한시름 놓긴 했지만 멀쩡한 평민(?)에게 대법원 법정에 출두해야 하고 엄청난 사기사건 속에 내가 개입되어 있다고 하는 것이 말 그 자체만으로도 정말 가슴이 덜컹 내려앉는 일이었기에 시간이 지날수록 괘씸하기 짝이 없는 마음이 됩니다.


혹시 저처럼 누군가가 또 당하실까 걱정 되어 올리는 글입니다. 지나고 나서 곰곰 생각해 보니 말도 안 되는구나 싶은 생각이 들지만 그래도 그 순간의 놀램은 진짜 ... ...


세상에 이런 나쁜 사람이 있다니 ... ...


어휴, 조심들 하세요. 



좋아하는 회원 : 2
state 원달러

좋아요
신고 0  게시물신고
  • 음마 2007-08-11 09:38:55
    중국. 대만. 조선족으로 이루어진 국제 보이스 피싱 사기라는 것입니다.

    과거 일본과 대만에서 심각한 문제가 발생했고 대만에서 보이스 피싱을 국민들이 대부분 인식하게 됨으로써 수익이 없어지자 이제 한국으로 집중하고 있는 현상입니다.

    윗분처럼 개인정보를 물어보면 백프로 사기 전화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피해 없으시길 바랍니다.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 음마 2007-08-11 09:40:36
    일단 사기라는 것을 알게되어 계좌를 동결시키더라도

    사기의 당사자가 중국에 있고 그 사람이 누군지도 알 수 없으므로 재판을 통해 되돌려 받기도 어렵게 되어 있습니다.

    무조건 조심하는 수 밖에 없습니다.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 싱클리어 2007-08-11 16:09:25
    남한 분들도 많이 당하는 사기랍니다. 저또한 저런 전화를 받은 적이 있지요. 아무에게나 하는 사기이니 만큼 조심 또 조심하세요.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 신박사 2007-08-11 16:31:08
    전화는 중국에서 조선족 여자가 걸고(들어보면 연변말투임) 한국현지에서 대만이나 중국놈들이 통장에 들어온돈을 찿는다합니다.사기내용:법원,검찰 경찰사칭,카드연체.자녀납치나 사고, 은행잔고부족등등..저도 열흘전에 카드도 없는데 카드사고났다고 여자가 연변말투로 전화와서 남의 일이 아니란걸 알았습니다.우리나라는 대통령 할아버지가와도 비밀번호는 못알려주게 되어있습니다.혹 탈북인들분들께서는 북의 경험때문에 사법부이야기가 나와도 절대 놀라지마시고 해당 부처로 먼저 담당자를 확인하시어 이런 사기에 거리지 않기를 바랍니다. 이놈들은 사기금액도 적지 않다고하니 정말 각별히 조심하여야 할것 같습니다.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 만수대 2007-08-11 23:36:35
    얼마전엔 법원장인가 당했다고 했죠?
    당하는 사람이 많아서 조심해야 할듯합니다.
    공공기관이나 금융권에서는 서면으로만 통지를 하는데...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 석촌 2007-08-12 14:09:17
    검찰,경찰,법원등에서 재판이나 조사/소환을 이유로 출서을 요구시,
    절대로 전화로 오라가라 하지 않습니다.
    또한 일반우편물이 아닌 등기우편으로만보내도록 하고 있으며,
    본인외 다른 사람이 개봉하여 내용을 본 경우 처벌을 하고 있습니다.
    위와같은 전화가 오면 그냥 무조건 끊으십시오.
    저도 저런 전화를 받고 황당하여 검찰에 문의해본 결과,
    중국놈들이 사기치는 전화라 하더이다.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 좋아좋아 2007-08-12 15:41:58
    참 대단해요.당하지 않았으니 ~~~~아주 훌륭합니다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 원달러 2007-08-13 02:29:16
    저도 그런전화를 받은적 있는데 딱 보니까 조선족 말투보고 얼릉 알았죠
    요즘 언론에서 말하는거랑 똑 같더라구요. 그래서 대번에 너 조선족이지 임마 그만해라 하고 욕하니까 쏙 들어가던데... 거기 당하는 사람들도 더러 있나봐요. 멍청한 사람들 아니면 거기 당할리 없는데 . 우리 탈북자들 그런데 당하지 말자구요. 좋은글 올려주셔서 감사합니다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 진현 2007-08-14 01:16:29
    사기 조심하세요 쉽게 돈버니 머니 그딴거 믿지마세요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댓글입력
로그인   회원가입
이전글
우리 장군님은 축지법도 쓰십니다.
다음글
마음을 비우고 산다는것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