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런경우...어떻게 되나요..? |
---|
제가 메신져로 중국의 한 탈북을 하신분과 자주 만납니다.그런데 자기 친구가 같이 있다가 얼마전에 북으로 다시 넘어 갔다가 잘못 되었다고 합니다.그래서 제게 도움을 요청을 하는데요.. 솔직히 사실인지 아닌지는 모르겠습니다만,사실이라고볼때 여러분들께 자문을 구하고 싶습니다. 내용은 이렇습니다. 한번 중국으로 몰래 넘어갔다가 다시 북으로 돌아갔을때,우연히 검문에 걸리게 되었습니다...제가 들어 보니까,한달 정도는 심의기간이고 그 다음에 어떻게 판결이 나는 모양인데,여기에서 예를 들어서,한국돈으로 얼마정도이면 바로 풀려날 수 있을까요..? 듣기로는 뇌물 주면 가능하다고는 합니다.중국으로 돈을 보내주면 알아서 북으로 보낼 수 있다고 하는데,,대충 얼마 정도 들어가야 하는지 알아본다고는 하는데,보통 얼마정도면 가능한지,여러분들 생각은 어떻습니까..? 너무 딱한 사정인거 같은데,무리가 안 되는 선에서 제가 도와줄 수 있는 것이 있으면 도와 드리고 싶어서요..솔직히 많은 돈이 들어간다면 못 도와 드릴것 같은데,제 수중에서 도와 드릴수 있는 금액이면,한번쯤은 도와 드리고 싶다는 생각이 들어서요..
신고 0명
게시물신고
|
차라리 고양이한테 생선을주지 그러셨어요??
그거 거짓말일수도 있고...설령 사실이라고해도 중국에서 100만원? 우리나라가치로 1000만원정도 될겁니다..그돈 생기면 필시 딴마음을 품게되지요..그러고 돈이 떨어지면 또 말만들어내서 또 보내달라 그럴걸요?
그것이 사실이라면 정말 안타까운 사연이지만 솔직히 의심만 갈뿐~~
반고호님의 판단에 따라 일을 처리하세요
제 선에서 도와줄 수 있으면 도와 주겠다고 말은 했는데 다른분들 의견을 들어보니,불신이 조금은 생기네요..우선 조금은 더 지켜봐야할 것 같고,무엇보다 제게 너무 간절하게 도움을 청하다보니 마음은 아픕니다.
저희같은 불쌍한 탈북자들을 도우시려는 님의 마음에 머리가 숙여 짚니다.
저도 미국에 합법적으로 거주해 있는 탈북자이긴 하지만 님처럼 그런 마음을 가져볼 여유가 없었네요.
정말 고맙 습니다..
반고호님의 앞길에 하나님의 축복이 언제나 임하시길 간절히 기도 드립니다.
다만,만나지도 못한채 아무런 검증이 없다보니 불신이 도와 줄 수 있는 사람모든이들의 생각을 복잡하게 만드는것이 저로선 너무 안타깝습니다.
무엇보다 자유를 갈망하는 분들이 마음 편한 세상에서 행복하게 살게 된다면 참 좋을텐데...라는 작은 소망 뿐이네요..
그여성분이 지금 어디에 살고 잇어요? 혹시 연길..아무튼 님의 그맘 고마워요
정말로 한마디 님의 말대로 도움이 절실히 필요 할수 잇는 처지 일수 잇으니한번쯤은 믿어 보시는것두 좋을듯 한데여 그건 님이 도와주고 싶다는 맘이 잇을때..즉 아무 대가가 없이 도와주구 싶다 라고 할때 도와주세여
아니면 님이 그여자분과의 그무슨 인연이 엿음 좋을듯 싶어서 도와줄려면 더 깊이 생각해보세여 만약에 다른사람들 말처럼 돈을위해서 가실을 말한거라면 님의 기대가 무너지구 또
우리 북한여성의 이미지가 완전히 무너 질수 잇으니깐요... 그런일이 없엇으면 하는 차원에서
님이 잘 판단해서 도와주신다면 더더욱 감사하겟습니다..그냥 생각한점 몇자 적엇을뿐 도움이 없는말인거 같기두 하네요...모두 건강하시구 하시는 일들 잘돼시길 바래여....
여성이 아니고,남성입니다.하하하...
지금은 중국돈 만원정도면 한국돈으로는 130만정도 되구요 이북돈으로는 300만정도 되는데되는걸루 알구잇구요 한사람 구할려면 그래두 중국돈 만원정도는 있어야 할듯..근데 암튼 그런 고마운 맘을 갖고 계시다니 너무도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