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모두의 마음 |
---|
한민족이 마음도 한마음이였으면 하는 바램으로 아래에 미욱한 글 남깁니다. 여기 사이트안의 모든 글들은 모두 통일을 떠나지 않습니다. 론리도 물론 중요하지만 하나의 정확한 마음가짐과 실천으로 결과를 위해야 할것입니다. 지금 우리들이 할수있는 미약해보이나 가장 위력한 것 그것은 바로 자유와 민주주의를 위해 설사 간첩이든 북한사람이든 탈북자든 조선족이든 한국사람이든 고구려 민족이라면 서로와 서로가 믿고 돕울수있는 마음의 태도 입니다. 그것은 아주 간단하고도 힘든것입니다. 이런거쯤은 누구나 다 알고 있으나 안타까운것은 그중요성에대해 깊이 절감 못하고 쉽게 실천 하려 하지 않습니다. 제가 탈북한 뒤 중국의 많은 곳을 다녔습니다. 수많은 중국사람들에게 조선족에대한 그들의 견해를 물었습니다. 결과 98%가 "갗이 밥먹다가도 싸우는게 조선족"이라 하였습니다. 그들이 말하는 조선족 그속에는 한국과 조선이 없을리 없습니다. 여기로부터 볼때 가장 중요한것은 먼저 우리 모두의 마음 입니다. 혹시 그누가 모두의 견해와 다르다 하여 그를 포기 하거나 외면한다면 그것은 큰 손실이며 분렬 입니다. 사람은 생존을 위해 살아갑니다. 대통령도 마찬가지 입니다. 단지 생존의 방식,정도,가치,등 사람이 일컷는 이런것들이 다를뿐입니다. 뛰어난 창조력과 풍부한 감정을 가진 인간은 구속 없는 자유와 공정을 원합니다. 그것을 창조하고 누리는것도 바로 인간입니다. 그 시간은 짧고도 깁니다. 마음, 마음의 단합만이 그시간을 단축할수 있으며 또 실현할수 있습니다 이러한 기초에서 우리는 능히 서로가 자기 민족을 믿고 사랑하고 베풀수있다고 봅니다. 또 이것만이 민족통일을 이룩할수있는 유일한 해결책 입니다. 감사합니다.
신고 0명
게시물신고
|
2년은 그냥 죽은것처럼 산골에 꾹 박혀 공부하다 움직이기 사작한지 일년 됬습니다.
제가 일하는 곳은 모두 중국사람들이라
여기서 마음 나누는 시간 저에게 얼마나 즐겁고 힘 되는지 모릅니다.
하지만 그런 마음부터 버려야 할겄같습니다.
그건 좁게밖에는 보여질수 없을것입니다.
만약 한마음 절대 불가능이라면 통일 절대 불가능이겠습니다?
그리구 누가 멸시하고 또 어떻게 생각 한다해서 재수없다는 등의 생각부터 앞세우는것이 적지않은 사람들의 그릇된 생각입니다.
자신을 인정할줄 모르면 남의 인정을 받을수 있는 마음의 여유도 가져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님 역시 뜨거운 열정을 지니신 분이라는 걸 금방 느낄 수 있군요.
표현자유님, 학사대님의 댓글이 참으로 따뜻하여 감동깊군요.
감사합니다.많은 힘 받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