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이 어린 여군들이 가장 많이 다는 위급이 뭔가요? |
---|
북한 계급 중에 소위, 중위, 상위, 대위라고 노란 바탕에 빨간 줄 그어놓고(길쭉한 노란 사각형이 2개로 보이는 형태.) 별 장식이 4개까지 박혀있는 걸로 알고 있는데요.(노란 바탕에 빨간 줄이 두 개로 그어서 길쭉한 노란 사각형이 3개로 보이는 계급장 명칭은 뭔지 모르겠습니다.) 일단 남자 군인들이 중위, 상위 달고 있는 건 많이 봤는데(그것도 연령대가 젊긴 젊는데 중년층이라고 봐야하는 군인들.) 제가 최고로 고등학생처럼 보이는 여자 군인이 달고 있는 건 소위였습니다. (여군들이 중위, 상위 다는 것도 봤는데 그렇게 얼굴이 심하게 어려보이진 않았습니다.) 그렇다면 과연 나이 어린 여군들이 가장 많이 다는 계급은 소위뿐일까요?
신고 0명
게시물신고
|
노란바탕에 빨간 줄이 두 개로 되여있고 가운데 오각별(은색)이 3개 있는것은 상좌( 대령)입니다.
남자건 여자건 군관(장교)은 계급이 소위로 부터 시작됩니다.
여자는 군관학교를 1년이되면 졸업하는데 20살이면 소위군사칭호를 받습니다.
남자나 여자든.학교에서 최우등으로 졸업하면 중위의 계급을 줍니다.
직무는 본 부대에 배치되여 받구요. 부대에 배치되여도 자리가 없으면 군단. 사단.연대.등 간부과에서 미배치로 있다가 자리가 나면 배치받습니다.
그리고 마지막 질문인데 여성으로 구성된 부대에는 대위.소좌도 있습니다.
조선인민군협주단 여배우들은 군사칭호(계급)이 높습니다.
일반 무대에서 나오 노래를 부를 때는 행사복이기 때문에 계급을 알수가 없지만 행사를 하지 않을때는 자기 계급을 달고 다닙니다.
다만 병종표식이 다르지요. 그리고 군단.사단,연대 에 가족지도원이라는것이 있는데 이들은 모두가 대위.소좌입니다.
가족지도원이라함은 부대 장교들 아내들을 종합적으로 관리 통제하는 사람을 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