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여광장

질문게시판

상세
북한군복 색상에 대해서 질문입니다!
Korea, Republic o KWS 0 476 2010-09-20 17:10:48
1950년대 6 ·25 전쟁을 배경으로 한 영화에 나오는 북한군복을 보면 전부 아이보리색(모래색)인데요. 장교만 초록색으로 나오고...
그럼 언제부터 아이보리색 군복이 갈색 군복으로 변경된 건가요?
(판문점 옛날 사진 중에 남한의 깔깔이 잠바처럼 생긴 갈색 잠바를 입고 경무 완장을 찬 북한군 사진은 봤습니다.)

더 놀라운 사실은 군복 색깔이 갈색으로 바뀐 것과 어깨에 고정된 계급장이 군복 카라에 이동한 것 빼고는 군복이 한번도 안 바뀐 게 신기합니다.(물론 특수부대들이 위장무늬 군복을 입는다고 하지만, 그건 특수부대만 한정될 뿐이니...)
좋아하는 회원 : 0

좋아요
신고 0  게시물신고
  • well 2010-09-27 11:25:12
    북한에는 이제는 군부대종류가 너무 많습니다. 군복색은 어깨견장색에 따라 다른데 빨간색견장을 단 군복은 북한식으로 국방색에 약깐 누런색이 많이 섞였구요.파란견장을 단 군복은 약간불루색이 나거든요 그런데 군복질이 너무안좋아서 색갈이 물이 빠져 퇘색이 빨리되거든요.군복을 하나 가지고 일할때도 입고 훈련을 하는지 마는지 모르지만 훈련할때도 입고 외출할때도 입어요. 그러니 군인들의 고생이 말이 아니죠. 그리고 새군복을 타면 상관들이 다 뺏고 낡은 군복을 주지요. 그러면 힘없는 병사들은 낡다못해 나달나달한 군복을 입고 계급장이 올라갈때까지 노숙자생활해야 합니다. 물론 판문점이나 38선경계에서 복부하는 군인들은 아니겠죠.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댓글입력
로그인   회원가입
이전글
북한에서 이런 출신성분이면 어떤 대우를 받나요?
다음글
실제로 대사관 진입은 얼마나 몸싸움이 치열한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