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총련 학교가 어떤 곳이죠? |
---|
유일하게 일본 영화 중에서 좀 특이한 영화를 봤었는데요. 분명 일본 배우인데 북한 교복을 입고 마치 군인처럼 걷는 장면이 나옵니다. 그러다가 한 잡지를 보고서야 ‘아, 그 영화 중 한 장면이 조총련 학교였구나.’라는 것을 알 수 있었죠.(그 잡지 내용이 일본에 유학 갔다온 학생의 체험기를 적은 일기 형식이었는데 ‘우리와는 벽이 높은 조총련 학교.’라는 글줄을 발견했거든요.) 그래서 한번 검색어를 쳐봤는데 의외로 조총련 학교가 꽤 논란이 많더군요.(지식 in 내용만 봐도...) 북한에서 이 학교를 관리한다는 게 말이 되느냐 반박글도 많고...
신고 0명
게시물신고
|
북한과 연계된 사람들은 재일조선 총연합회 ( 조총련 )이고
남한과 연계된 사람들은 재일한인 총연합회 ( 민 단 )입니다.
여기에 일제에 의해 강제로 징용. 징병. 정신대 .근로정신대로 끌려가 살고 계시는 분들과 그자녀분들은 대부분이 조총연에 가입되여 있습니다.
친일을 하였거나 해방후 못난짓을 하다가 일본으로 도망간 사람들이 대부분 민단에 가입해 지금도 일본의 영향을 적지않게 받고 있습니다.
시간이 많이도 흘러 일본정부의 탄압도 거세지고 조선사람 ( 조센징)이라는 말을 듣기싫어 일부는 민단으로 오거나 일본인으로 개명하고 아주 일본사람처럼 행세하는 사람들도 가끔 있습니다.
그러나 언제인가는 일본놈과 싸움만 붙으면 조총,민단할것없이 공동의 이익을 위해 싸울때도 있습니다.
반도사람들의 뭉치는 버릇에 일본사람들은 대체로 피해 다닙니다.
왜냐면 아직도 과거의 아픔이 가셔지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 ㅗㅗㅗㅗㅗ님에 의해 삭제되었습니다. 2010-11-12 01:07: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