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보와 보수의 개념.. |
---|
솔직히 까놓고 말해서 모든 이데올로기의 중심에는 미국이 있지 않나여?
미국의 패권주의에 순종하며 혼란없는 현상유지를 원하는 사람들은 보수 우파..
사실 미국의 패권주의라는 것이 참 조ㅅ같기는 하죠..ㅋ
그리고 미국의 부조리한 패권주의에 침묵하는 세상을 바꾸려는 사람들은 진보 좌파..
그러나 개혁이나 진보 이런 개념은 사전적인 의미로는 꽤 긍정적인 의미가 있지만
이후 어떤 혼란이 닥쳐올지 알 수 없음..
미국에게 도전한다는 것만으로 보면 북한도 이쪽에 포함되네요..
그래서 진보 세력들을 좌빨이라고 부르는 것인지..
신고 0명
게시물신고
|
토론방/ 2439 진보와 보수라는 의미를 모르기에 오는 잘..(4) 탈탈탈탈 2011-03-03
봐라.
남들이 모르는줄 알고 남을 호도 하지 말고.
네가 진보니 보수 니를 안다면?? 나의 글에 반론을 해봐라.
이 증거로, 미국이 군대를 보내 그나라를 먹은 예가 단 한번도 없기 때문이다.
여기에 대한 반론 있어?
미국의 패권이라면 그나라를 도와 준 죄 밖에는 없다!
6.25 때 미국이 한국이 좋아서? 중국을 견제하기 위해? 소련을 견제하기 위해? 미국이 도와준것이라고 보냐?
미국은 6.25 전쟁후 한국을 떠날 궁리만 하는 것을 이승만이 미국을 목죄어서 상호방위를 얻어내고 있었다.
미국은 한국을 불상애서 도와줄 목적이지 한국에게 어떠한 매력도 느기지 못했었다는걸 알면 네 그런 "미국의 패권 때문에"라는 말은 안할 것이다.
중국에 붙어사는 북한을 봐라...지하자원 다 중국에 빼앗기고, 중국놈들이 주는 말사료로 북한주민은 연명하고~~~설마 남한도 그렇게 되길 바라냐??
일본이 미국에게 도전하여(일본의 진주만(미국의 하와이) 공습) 미국이 비로서 아시아에 눈이 돌아간게 한국의 축복이 되었던 것인.
미국의 패권주의에 순종하며 혼란없는 현상유지를 원하는 사람들은 보수 우파
미국의 부조리에 대항하는 북한.. 님이 말씀하시는 미국의 패권주의와 부조리가 구체적으로 어떤걸 말씀하시는건지는 모르겠습니다. 지금 님 글로만 보면 덮어놓고 반미를 외치는걸로 보이니 구체적인 몇가지를 써주시면 깊게 토론할 수 있겠습니다.
미국에 도전해서 무엇을 얻을수 있는지도 궁금하군요. 득실을 떠나서 중국에 순종하는 북한이라는 중국편 미국편 편가르기를 떠나서 사회체제적으로 같은 미국에 더 가까운 자유민주주의를 선택한 한국의 입장에서 중국이나 북한등 사회주의체제 보다는 미국이 동맹으로써 더 적합한 상대임에는 틀림없습니다. 그에따른 이해득실에 대한 토론은 아쉽게도 님의글에 빠져있으니 님이 댓글로든 새글이든 차후 보충하시면 언급하도록 하지요.
미국에 대항하는게 진보라구,,,그래서 북한 개정일놈도 진보라고...
아 정말 짜증난다...
전교조에게 쇄뇌당한 어린 학생들이 참 불쌍하고 우리나라 앞날도 참 암울하네요...
대가리 수준하고는...
어쩜 노빨통 이하들은 이렇게 대가리가 골통들만 있을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