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산회계자격증 취득하신 분들에게 조언부탁드립니다. |
---|
저는 하나원 출소한지 1년 좀 되고 현재 작은 유통회사에서 사무직으로 근무하는 20대여성입니다. 하나원 나오자마자 한글과 엑셀, 파워포인트 등 컴퓨터활용을 배운 덕분에 지금 현재 하고 있는 재고관리업무는 부족함이 없이 하구 있는데요.. 요즘 재직자과정으로 전산회계를 배우려고 해당학원에 찾아가봤는데 전산회계2급3급이 아닌 1급자격증과정을 배워준다구 하더라구요,, 그래서 저는 기초두 전혀 모르는데 꽤 소화할것 같지 않아서 학원선생한테 물었더니 어차피 기초부터 배워주기때문에 괜찮을거라구 하시더군요.. 물론 기초부터 배워준다구 하지만 3급이 아닌 1급에 도전한다는거 무리 아닌지 아시는 분들의 조언부탁드립니다.
신고 0명
게시물신고
|
저도 현재 사무일을 하고있는데 그냥 한글하고 액셀이나 하는 정도입니다
사회생활 시작한지는 반년정도 되였구요..
저도 전산회계 자격증 따려고 2급부터 공부하고 있습니다.
근데 요즘 너무 일이 많아가지고 내년 1월쯤에 다시 하려고 휴강시켰습니다.
제가 공부를 해보니까 기초를 배우지 않고는 1급을 배우기 힘이 듭니다.
우리가 배우자는 목적이 자격증을 취득하는것도 중요하지만 그보다도 실무적인 지식을 자기것으로 만들려는데 더 목적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님께서는 다른 컴퓨터 활용은 잘하시니까 2급부터 차례로 배워올라가심이 좋을상 싶습니다.
제가 아는 언니도 온지 1년이 되였는데 전산회계 2급부터 시작해서 지금은 전산세무 2급까지 자격증을 취득했습니다.
그언니도 기초부터 배워야 한다고 저한테 강조했거든요..
님도 그렇게 공부를 하시면 꼭 잘하실것 같습니다.
그럼 님께서 하시는 모든 일이 잘 되시기를 바라면서 안녕히~
물론 어느정도 지식이 쌓여진다면 전산세무2급공부를하면 전산회계1급은 자동적으로 쉽게 딸수도 있는 경우가 많거든요.
그런데 님같은경우는 아직 회계방면에 대한 지식이 적으시다면 첨부터 쌓아서 나가심이 좋을듯 합니다.
열공하시고 건강하셔서 꼭 자격증 취득하세요.
하나원이 뭐 북한이나 한국에 있는 교도소나 감옥이나요?
출소라는 말은 좀 지나친것 같네용~안그래요?
탈북자들은 하나원을 제2의 고향이라고 친근하게들 부르던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