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뉴스

칼럼

상세
2007년, 새해에는! [탈북자 생각]
동지회 30 10520 2006-12-31 14:34:01
“대한민국에 온지 10년이 지났지만 똑똑한 일 하나 못하고 삽니다.”

1997년 2월, 북한을 떠나 대한민국으로 온 황장엽 북한민주화동맹 위원장이 탈북자동지회 송년회 겸 총회에서 한 이야기다. 자신을 반성한다고 했다. ...버리고 온 북한 동포들에게도, 가족에게도 면목이 없고, 부끄럽기 짝이 없다고 했다.

그러면서 그는 ...늘 이렇게만 살 수 없다고도 했다. 황위원장이 말하는 “늘 이렇게”는 김대중, 노무현 정권으로 이어지는 친북, 반미세력의 장성과 어둠의 편이 된 햇볕 속에 무르익는 김정일의 적화통일 야망이 늘 심신에 머무르기 때문일 것이다.

6.25를 일으킨 김일성, 애비의 권력을 물려받아 백성들을 죽인 것 외에 한일이라고는 없는 김정일은 욕할 대상도 못된다고 못 박았다. 군대생활을 하루도 안 한 인간이 최고사령관 감투를 뒤집어썼고, 권력만 없다면 고기 덩이에 불과한 자가 백성들을 죽이다 못해 살아있는 전부를 정신적 불구자로 만들어 버렸으니...

미칠 만큼 분한데, 더 억울한 것은 북한과는 대비할 수도 없을 정도의 풍요를 살고, 자유를 누리는 사람들이 왜 김정일의 졸개가 되었는가 하는 점이라고 했다. 남한을 “적후” 북한을 “조국”이라고 하는 자들이 있으니 김정일에게 정신을 다 빼앗긴 북녘 사람들보다 더 가련한 인간들이 아니란 말인가!

그러면서 황 위원장은 비분강개한 목소리로 이야기 했다. “날보고 북에서도 잘 살던 사람이라고 하는데, 남조선에 온 후로 잘 살아본 날이 없어!” “잘 살지 않어! 밥도 한 끼 박에 안 먹어!” 고 했고, 일순 장내에 시간이 멎는 듯 했다.

“노예는 같은 노예다. 당신들이 노예였다면 나는 상급 노예였고, 상급노예의 정신적 고민은 더 크고 많았다”고 하던 황 위원장. 그는 새해에 우리 탈북자들이 사상적으로, 조직적으로 단결하여 남한 내의 친북 반미세력에 대적하고, 북한의 민주화를 위하여 모든 것을 희생할 각오를 해야 한다고 힘주어 말했다.

“정착은 당연한 거다, 자유 대한민국에 와서 잘 사는 것도 당연한 것이다. 회사에 잘 나가고, 적응 잘 했다고 신문과 방송에서 다루어 준다고 거기에 만족한다면 탈북자의 삶이 아니다”고도 이야기 했다. 어느날 갑자기 남한의 친북, 반미 세력과 야합한 김정일이 남한 사회에도 독재의 촉수를 뻗치게 된다면 “우리가 ‘반역자’가 될 수도 있다”고 강조했다.

“문제는 이곳, 남한 땅이다. 이 땅에 김정일과 그 추종자들을 적으로 보지 않고, 민족의 일원으로 보는 상황이 지속되고, 반미가 또다시 대선 정국으로 악용되지 못하도록, 남한의 자유-민주주의를 지켜내는 것이 새해, 탈북자들의 당면 목표다”고 황 위원장은 말했다.

김정일 독재체제를 탈출하여, 죽음을 각오하고 자유를 찾았더라고 말하는 사람들이라면 두고온 고향사람들을 늘 있지 못하는, 그래서 자유와 민주가 더욱 소중한 새해의 365일을 살아야 하지 않을까 싶다.

2006년 12월 31일 탈북자 김성민 자유북한방송
좋아하는 회원 : 30
겨울나그네 깡다구

좋아요
신고 0  게시물신고
  • 조선족해방군전사 2007-01-13 23:03:56
    미국도 결국은 아주 리기적인집단임~~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불꽃 2007-01-16 11:50:41
    탈북자들이 힘을 모아 북한의 독재정치를 하루빨리 끝장내도록 불꽃이 되여야 한다.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정연호 2007-01-17 22:27:06
    무한성원과 박수를보내며 조운성과를 고대함니다.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헬베티아 2007-01-21 18:16:44
    이런 종간나 김정일 새끼. 내래 인민의 락으로 너를 인민재판의 회부 하겠어!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 새터민당 2007-02-01 18:56:29
    우리 새터민당을 반대하고 통일혁명운동에 암적인존재이며 온갖 협잡으로 김일성 종교를 만들어 북한동포들을 자기노예로 만든 반당 , 반 혁명, 종파주의자 김정일을 인민의 이름으로 사형에 처한다!!!!!!!!!!!!!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새터민당 2007-02-01 19:04:04
    우리 새터민당을 반대하고 통일혁명운동에 암적인존재이며 온갖 협잡으로 김일성 종교를 만들어 북한동포들을 자기노예로 만든 반당 , 반 혁명, 종파주의자 김정일을 정의의 이름으로 사형에 처한다!!!!!!!!!!!!!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bcg1217 2007-02-03 11:46:15
    북한의 정책입안자들은 핵을 만들어 자축하지만 결국 국제사회에서 외면되어 그나마의 도움의 경로를 어렵게하고 그피해는 북한동포의 배고픔을 가중시키고 결국은 북한동포들의 불만을가중시키고있읍니다. 북한고위층 여러분! 본인과 가족을 위해서라도 시대의 대세를 외면해서는 생존 할 수가 없읍니다. 동포의 배고픔을 외면하고 호의호식하면 나중에 같은 동포로부터 돌팔매질 당하는 현실이 나에게 안 온다고 장담할 수있겠읍니까! 지금의 북한현실은 국제사회의 도움을 받아야 회생 할 수있고 또 당연히 도움을 줄 것 입니다. 그러나.칼들고 있는 이웃에게 도움을 줄 사람은 없읍니다.국제사회에서는 핵을 사용시 가져오는 인류의 보복이 너무 지대하여 없애는 것이 대세입니다. 국제사회의도움을 받기 위해서는 최소한의 예의는 보여야한다 생각합니다. 그것이 내 체면 구기지않고 동포의 배고픔을 구하는 것이며 나중에 동포로부터의 돌팔매질을 면하는 손자 병법식의 선택이라 생각합니다.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크로바 2007-02-03 14:24:46
    공산주의 허울을 쓴 로동당놈들과는 솔직한대화가 안되죠! 그놈들 몰라서그러는거 아니죠 잘알면서 악행을 범하는것이죠 그래서 더 나쁜놈들이란얘기죠 약도없고 방법은 오직하나 전 조선민족의 단결된힘으로 김정일 도둑놈집단을 처단해버리는것입니다 그날이 곧 올것입니다!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이런 2007-02-22 00:22:41
    수단을 가리지 않는다라.. 여러분들은 피와 목숨을 아낌없이 흘릴 준비가 되었나요?? 안타깝게도 한국은 아직 아니랍니다 ^^ 우리는 끝까지 평화로운 방법을 원해요~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코리아코일엔지링 2007-03-03 22:41:23
    KCE 올까????????? 그날은 꼬옥오리라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김도림 2007-03-16 14:13:40
    마적단은 조만간 끝장납니다. 2010년안에 사라질것입니다. 여러분도 고향에 갈수있고요 화이팅하세요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기대 2007-04-03 17:35:40
    그날 언제 오련지 ....정말 기대가 됨니다 화이팅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하늘 2007-04-30 12:39:32
    2008년2.16 일 0시 북한동네 애꾸러기 망나니가 뒈질것이다!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하늘나라 2007-05-02 11:05:47
    우리가 여기에 온 것은 자유와민주주의를 찾어요.하지만 이땅에 또다시 그러한 독재가 찾아 오지 않기를 갈망하면서 우리 동지회이 모드 ㄴ분들에게 열렬한 격려를 드립니다.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흠.. 2007-07-30 09:23:12
    이 글이 정말 사실이라면 좀 무섭군요 빨리 미국으로 이민가야겠다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주체 2007-08-14 14:44:58
    하루빨리 노무현정권이 물러나고 한나라당이 집권해야 한다.
    선군정치란 무엇이지 아무것도 모르는 것들이 지껄이고 말을해 북한땅에서 한달만 평민으로살면 선군정치가 뭔지 알게 될것이다. 체험하기 전에는 절대 말할 권리도 없다.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열매 2007-08-17 23:00:49
    한국에서 나서자란분들은 북한에 대해서 아무리 입아프게 얘기해도 이해를 할수가 없습니다. 왜냐면요 도저히 상상이 안가기때문입니다.제가 아는 언니가 어느식당에서 일하고있는데요 사소한말다툼이있었는데 그러더래요. 부모형제버리고 저만 살겠다고 도망온 주제라고,정말 극소수이겠지만 탈북자들을 그런시선으로 보는 사람들이 있습니다.정부관계자들속에도 그런시선으로 탈북자들을 보는 사람들이 있을것입니다.정말로 북한사회가 어떤지 아무것도 모르면서 말입니다. 김정일정권이 좋다고 찬양하는 사람들은 다 북한에 보내야합니다.인간생지옥으로 말입니다.가서 푹푹 썩어서 말도 못하게 말입니다.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 백살구꽃 2007-09-13 13:34:11
    한나라당이라구 별라지않을걸. 바다에 떠다니는 나무입같은존재가 우리탈북자이다 고향은 지옥이고 한국은 숨가뿐사회다 내가 여유있으면 고향의 부모와 형제들,그다음 친척,그다음은 고향땅, 그땅의 백성들이여 자기살길부터 찿아가세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제의견한말씀^^ 2007-09-13 15:19:06
    전 남한에서 태어난 사람인데요~ 김일성 추종자는 우리나라에 한 열명 정도 있을 겁니다. ^^ 대한민국 사람들이 바봅니까? 김일성을 추종하게요. 아니면 북한처럼 정보가 차단된 사회에 살고 있어서 우리가 북한의 실상을 모르고 있습니까? 설사 쬐끔 있다해도 그런 사람들의 선동에 대다수 사람들이 놀아날까요? 미국에서도 친이라크 무리들이 있고 이라크에도 친미국 무리들이 있을겁니다. 북한은 변종사회주의 공산왕조국가입니다. 그런 북한의 정치 때문에 경제도 파탄나고 그 고통을 고스란히 안고 탈북한 많은 새터민들이 남한에 와서까지 허울좋은 이미지정치에 현혹 되고 있는 것이 아닌지 걱정이 됩니다. 글쓰신 분의 생각은 대한민국의 기득권 세력의 이익을 대변하는 한나라당의 생각과 너무 닮아 있습니다. 참으로 모순입니다.기득권 세력을 옹호하는 정치세력이 다시 정권을 잡는다고 세상은 바뀌지 않습니다. 남북한 기득권 세력이 양보만 한다면 언제든 통일이 될 것입니다. 하지만 인간은 그런 존재가 아니죠. 자기의 기득권을 포기 하지 않기 때문에 통일이 쉽게 안되는 거라고 전 생각합니다. 그들에게서 님들이 얻을 건 없습니다. 여기 와서까지 황장엽씨 말만 믿을겁니까? 사고를 다변화 해야한다고 생각합니다. 글쓰신 분이 말하신 친북, 반미 세력들이 누군지 전 잘 모르겠습니다만 그런 세력을 인정하지 못하는건 다양성을 인정하는 민주자유주의 개념을 잘 못 이해하신거라 생각이 듭니다. 극단적이지만 않는다면 정치적 색깔은 가지는 것은 자유이고 다양성을 인정하고 다수결로 해결하려는 노력은 민주주의의 가장 큰 가치입니다.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김나리 2007-11-07 18:20:06
    우리는 통일을바라지 않는다.
    그저 정일이세상이 붕괴되여망하기만기다린다
    통일은 되지도않아요~~
    했으면 벌써했지?...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제비 2007-11-07 18:24:06
    나는 황장엽장군님을 믿습니다.
    주체사상의창시자이신 선생님은 우리 탈북민들의 어버이이십니다. 부디 편안하게.건강하게 오래오래 만년장수하세요,
    평양~개성사이 고속도로 공사때 현장에오신것을 군복무하면서 봤었는데..
    많이늙으셨더라구요..
    그리고 잠응충분히 드세요..건강해진대요,,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왕제비 2007-11-07 18:28:11
    공산국가는 앞에 국기걸고 뒤에서는계집질만하는 바람둥이고 미친짓만하는 정신병자들이 사는곳이다.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까페라떼 2007-11-07 19:13:42
    정말 자유를 느껴본자만이 자유를 알지요!
    어느 탈북자님이 그렇게 이야기 하시더라구여
    하늘에 떠다니는 공기의 소중함은 흔하디 흔해서 소중함을 모르지만
    그 흔한 공기를 제대루 숨쉬지 못한사람은 공기의 소중함을 안다더라구여
    맞습니다....! 자유가 있으데 그 소중함을 모르고 살아가는사람이 많지요
    저두 한때는 김통 노통때 탈북자님알기전에는 다른건 몰라두 햇볕정책을 조금이나마 잘한다고 생각했고 같은 동포인데 모자란거 나눠가지면 어때라는 생각을 지금은 많이 후회합니다!
    지금은 만나는 사람마다 한나라당를 적극 권유합니다.
    북한사람의 인권이 무시돼고 자기백성을 짓밝고 그런 김정일장군을 배불리는 이런 무식한 지도자 아래에선 햇볕이 무의미 하다는것을 ........
    백성이 등돌린 나라는 오래가지 못합니다.
    인민들의 무서움을 언젠가는 알것이다.
    "하나님은 절대 북한을 버리지 않습니다..저는 굳게 믿습니다 아멘"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 동감 2007-11-07 20:47:06
    저도 까페라떼님의견에 동의합니다.햇볕정책은 짐승이 아닌 사람에게나 통할 법한 정책인데 과거정부,현정부는 짐승에게 마늘을 계속주면 사람이된다는 것을 믿고 착각하는 것처럼 보입니다. 물론 다음 정권도 영토를 합할려는 목적으로 현 정책에서 크게 벗어나지 않겠지만 ..../

    심장을 가지고 마음을 가진 사람한테 햇볕정책을 썼더라면 양심이라는 것이 티끌만해도 움직일터인데 짐승의 사고방식을 가지고 있으니 전혀 통하지않지요. 짐승은 원래 이성적인 사고를 전혀 할줄 모르거든요.늘 감성에만 치우치고 밥않주면 으르렁 거리고 주면 적다고 으르렁 거리고,
    짐승한테 햇볕정책을 앞으로도 시행한다면 그 짐승이 배가 부르면 우리를 아마 잡아 먹겠지요. 저도 이곳 알기전에는 북한이 최소한 양심은 있는 나라인지 알았는데 이곳 글들 읽어보면서 큰 착각을 했어요.이번 선거때 제 한표가 크게 영향을 미치지는 않겠지만 지역을 믿고 당을뽑진않을려구요.까페라떼님 처럼...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반달곰 2007-11-19 18:50:57
    여기와서 깜짝놀란게 탈북동지회는 대한민국의 보수부패세력으로 유명한 당에서 지원이라도 받고있나요? 햇볕정책덕분에 의약지원,수해복구등으로 죽을목숨이던 북한동포 단 10명이라도 살았다면 의미가 있는것 아닙니까? 무조건 친북이면 개정일이 친구고, 미국에 할말좀 하면 반미입니까? 여러분들의 극단적이고 한치앞을 못보는 댓글을 보자니 약간 무섭네요. 남한의 지난 60년 정치공부좀 하십시오. 미국은 우리가 아무리 알랑방귀 뀌어봤자 결국은 자기들 논리대로 움직입니다.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18김정일 2007-11-20 17:14:35
    제가 반달곰님한테 한마디: 사실 님처럼 생각하시는 분들 많아요 해볓정책이 북한사람 몇사람 더 살려낸거 사실아니냐구 북한사람보단 북한 간부들 많이 살려놨어요 썩어 문드러져야할 놈들을 살려놨으니 그 밑에 백성들은 점점 더 해빛볼날이 기약없어졌지 아참 그놈들 머라면서 받는지 알아요? 한국놈들 담이 약해서 전쟁이 무서워서 또 정일이 위대함에 탄복해서 같다 바친다구여 ㅎㅎ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 이제걱정노노 2007-11-20 18:24:53
    선거이제 얼마않남았어요~
    이젠 북한이 또다른 욕을 만들어 우리를 욕하겠지만

    이제 이회창씨되면 북한이 핵완전 포기하지 않는 한
    우리도 이젠 차츰 적대관계로 되겠지요.미국욕하듯 우리도욕먹게 살겠네요.아이고 우리는 북한의 구수한 욕덕분에 오래오래살아서 좋아요 ㅎㅎㅎ;;

    현재 북한에 대한 관심도가 3%정도인데 다음정권이 보수로 바뀌고 한국에관련하여 북한의 실태모습 방송에 보내지면 관심도 한 5%정도 더 늘어날걸로 예상하고 국민들도 이젠 북한하고 완전 바이바이에요.^^;

    그때 북한 망하면 좋겠지만 옆에 중국이 호시탐탐 노리고있지요. 그래도 현정권의 친북정책은 잘못되었다고 생각 욕먹는김에 인권을 강력하게 제기를 했어야 했는데 그렇지 못해서 저도 현정권 다시이어나가면 않됀다고 생각.제기하지말라고하니깐 정말 제기도 못했잖아요.이것들을다시뽑아줘봤자 북한정부에게 퍼주기만 하고,,,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댓글입력
로그인   회원가입
이전글
김정일의 핵실험 ‘주몽’도 좋아한다?
다음글
탈북자들의 권리는 스스로 지켜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