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도 로켓 발사가 없다면 지금의 김정일은 가짜일 가능성이 많습니다.. |
---|
북한이 내일 로켓을 발사하지 못한다면, 새로운 사실 하나를 더 유추해 볼 수 있습니다...즉, 지금 돌아다니고 있는 김정일이 가짜일 가능성이 많다는 점입니다... 전문가는 아니지만, 그동안 김정일의 과거 사진과 지금의 사진을 면밀하게 비교해 봤습니다.. 노무현이 방북했을때의 김정일만 하더라도 병들고 늙은 모습이 역력했는데, 지금의 김정일은 예전보다 얼굴 피부가 더 매끈해졌다는 점이 우선 눈에 띄었습니다... 그리고 정면에서 보면 비슷할 지 모르나 옆모습을 보면 전혀 아니라는 겁니다...그리고 웃을때의 모습이 확연히 달랐습니다.. 김정일은 웃을 때의 모습이 참 인상 좋아 보입니다... 그런데 지금의 김정일은 웃을때 천박하고 추해 보입니다.. 지금까지의 대북정보에 의하더라도 지금 북한의 실질적인 통치는 장성택과 군부의 집단지도체제에 의해서 이루어진다는 것입니다.. 김정일이가 팔팔하게 살아있다면 도저히 상상도 할 수 없는 일이 지금 북한에서 벌어지고 있다는 말이 됩니다... 그리고 후계자 문제가 노골적으로 거론되고 있다는 것도 김정일이가 건강하게 살아 있다면 도저히 벌어질 수 없는 일이 아닌가 생각됩니다... 그리고 개성공단에 대한 통행차단과 해제의 반복된 혼란상들.. 공수표로 남발되어지는 북한군부의 거듭된 위협들...김정일이 통치하고 있다면 이렇게 혼란스럽고 모험적인 방식으로 통치행위가 이루어지고 있지는 않을 것이라 생각됩니다.. 김정일이가 지금과 같은 극단적이고 모험주의적인 방식으로 통치를 해왔더라면 지금의 북한 정권은 이미 오래 전에 붕괴되고 말았을 거라는 생각이 듭니다.. 북한이 내일도 로켓을 발사하지 못한다면, 진짜 김정일은 식물인간이 되어 있거나 사망했을 가능성이 많다고 생각됩니다..
신고 0명
게시물신고
|
근 50년 동안 북한의 행태를 지켜본 사람으로서 판단은 북한은 로켓을 발사한다 입니다.
첫째 북한중앙방송이 발표했습니다.따라서 이를 지키지 않으면 북한자체내부에서 문제가 발생할 소지가 있습니다.
이러한 중대한 발표의 최고 결재권자는 당연히 김정일입니다. 김정일이가 수표한 이런 중대한 결정이 반복될수는 없을 겁니다.
두번째 대외적으로 발표된 사항이기 때문에 이를 번복한다면 이건 정말로 국가적 개망신이란걸 김정일이 먼저 알고 있을겁니다.따라서 개코도 없으면서 자존심 세기로 유명한 북한이 이를 번복한다는것은 결코 생각할수 없습니다.
세번째 발사를 공식적으로 발표한것으로 볼때 중국과 러시아등 주변국가와의 발사에 대한 협의가 끝난것으로 볼수있습니다.
따라서 이미 발사에 대한 준비는 마쳤다고 볼수있으며 기상상태및 발사에 따른 제반여건이 완료되면 즉시 발사할겁니다.
북한은 이미 두 번 실패한 전력이 있습니다...자금과 전반적인 기술 수준이 우수한 것도 아닙니다...
설사 성공률이 90% 이상이라고 해도 일본이나 미국에 요격당할 수 있는 가능성을 고려해야 합니다...그것까지 고려한다면, 북한의 로켓 성공가능성은 50%가 채 되지 못할 겁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님 말씀처럼 북한은 감행 할 수 있을지도 모릅니다..
너무나도 극단적이고 모험주의적인 위험에 국가의 운명을 내맡기는 셈이 되는 것이지요..
북한의 지도층이 그토록 무모하고 극단적으로 어리석다면 발사를 감행할 수도 있다고 생각합니다..
문제는 그 다음의 후과를 어떻게 견뎌내느냐가 될 것입니다..
로켓이 실패한다면, 국제적인 망신만 당하는 것으로 끝나겠지만, 만약 일본에 의해 요격이라도 당하게 된다면 북한은 어떻게 대응해 나갈 것이라 생각하십니까?
북한이 일본에 군사적으로 대응할 수 있다고 생각하십니까?
만약에 일본에 요격을 당하고도 아무런 대응을 할 수 없게 된다면 북한의 국제적 위상은 급격히 추락할 것이고 뿐만아니라 북한 내부적으로 엄청난 후폴풍이 생겨날 겁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만약 성공적으로 발사한다면 북한의 위상은 급격하게 올라가겠지요...그런데 그런 일이 일어날까요?
아무튼 내일이 기대됩니다...
정일이가 그거바라고 저짓거리 하는것인데...
과유불급이라고 지나친건 모자라는것보다 못하다고 했읍니다.
조용히 어떻게하나 지켜볼 필요는 있지만,너무 과민반응 할 필요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정일이가 미사일을 발사하던 안하던,우리가 관심가지지 않으면, 얻을것이라곤 '국제적 망신',아니면 '국제적 비난'둘중 하나입니다.결국,정일이는 원하는것을 얻지못하게 돼는것이죠.
밑에 글보니깐,일부 탈북동포들이 답답한 마음에 '전쟁이라도 콱!'하는 생각으로,일본과 북한의 전쟁가능성에 대해서 언급하셨읍니다만,심경은 알겠는데 안됄말이고 또 현실상 가능하지도 않습니다.
군사기술적으로 보나, 현재 동북아시아 국제정치 상황으로 보나 그런일은 일어나지 않을것입니다.
첫째,군사적으로 보면 일본은 헌법상 먼저 어떤나라에도 도발을 가할수 없게 돼어있고,그렇다면 북한이 먼저 도발한다는 이야기인데...
현재 제가아는한 일본에 북한이 무력을 투사할수 있는 수단은 낡은 킬로급잠수함과 노동미사일 정도입니다.그런데,일본해상자위대의 대잠수함작전능력은 세계최고 수준입니다.
둘째로,노동미사일을 사용해서 일본본토를 공격하게 됀다면,더이상 중국도 정일이 편을 못들어주게 됍니다.다시 중국이 미국,일본과의 관계를 개혁,개방이전으로 돼돌릴 각오를 하지않는 한 말입니다.
지금현재 정일이는 그동안 남쪽에서 빌어먹던것도 끊어지고,그나마 중국쪽에서 찔끔찔끔 빌어먹는걸로 겨우 연명하고 있는데...그나마도 끊어지면 정일이나 그측근들이나 오래못버틴다는거 자신들이 더 잘알겁니다.
따라서,미사일 발사에 지나치게 관심같는것은 국익에 도움이 돼는 일이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이렇게까지 빨리 김정일정권이 무너질거라고 생각하지않았습니다만.. 지금 느끼는건데 거의 끝에까지 왔다고 여겨집니다...
마지막 발악을 하는거 같이 느껴집니다....
하지만 그 마지막발악으로 남한에 피해가 안왔으면 하는 바램이고요..
워낙에 어디로튈지를 모르는 럭비공같은 놈들이라서 마음을 놀수가없네요.
하지만 북한도 거의마지막까지 온듯은 합니다...
감사합니다.
행복한 주말 보내시길 바랍니다.
지당한말씀입니다 김정일이 바라는 것이 그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미국이나 일본 한국정부에서도 명백히 신경을 쓰지 말아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각국은 자기의 국익을 우선시하기때문에 신경을 쓰는 것이고요 신경을 쓴다고 하여 전쟁이 일어나는 것도 아닌데 신경을 쓰고있습니다
전쟁이 일어난다면 김정일이는 개박살날것입니다
그리고 저는 기득권층님의 말씀이 동감합니다
미싸일의 성공여부는 발사한다음에 보아야할일이지만 2번의 실패경헙이있는 북한으로써는 90%성공한다고 보아집니다
그리고 일본과 북한을 말씀하셨는데
글쎄 그런일은 절대적으로 없을 것이지만 일본과 북한이 전쟁을 한다면
일본역시 불바다되고 북한도 마찬가지일것입니다
잃을 것은 일본이 더많다고 보아집니다 명백히 일본이 잃을 것이 더많습니다 북한은 잃을 것이란 김정일이 썩어지는 길밖에 잃을것이 없습니다 북한국민들은 전쟁을 하자고 하는 것이기때문에 (힘없는 백성들은 김정일이 독재체제를 빨리 끝장내자고 하는 것임) 전쟁을 반대하는 것은 김정일이라고 봅니다 그저김정일이의 목적은 완벽한 전략무기를 보유함으로써 국제사회에 독재체제를 인정받자는 것이고 또 그대가로 군사전략구도를 튼튼히 닦고 경제를 좀 세워보자는 것밖에는 없다고 보아짐니다
그런데로 부터 국제 사회에서 김정일의 미사일발사에 신경을 쓰지말아야한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전쟁은 사람이 합니다
북한은 독재국가이고 선진국들은 민주주의 국가입니다
김정일이가 이공간을 노려보고 여러가지 장난을 하는 것입니다
그런데로 부터 국제사회에서 김정일이 놀음에 왜신경을 쓰는 지 참
미사일 발사가 성공하든 패하든 국제사회는 독재체제가 무저지는 순간까지 모든 제제를 완벽하게 하여야한다고 생각합니다
북한국민들은 그것을 바라고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