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에서 우월감 느끼는 중국 관광객들' |
---|
한국 국민소득 평균 2만달러의 20분의 1에 불과한 1천달러 소득의 중국인들이 북에 여행가서 우월감과 연민을 느끼고 돌아온다는 북한 관광 경험담이네요. 북이 외국 관광객을 많이 유치하는 것 자체는 좋은 일입니다만, 북에 식량이라도 제대로 줘서 밥은 먹고 체면이라도 지키고 살게 해주는게 좋지 않아요? 이명박은 되려 식량을 안줘서 뭘 해보겠다니 인간이길 포기한 것이지요. 남으로 부터의 지원과 경협이 좌절되어가는 지금, 북으로서는 중국에 더 많이 기댈 수 밖에 없어서 북 주민들은 자신들보다 선진적(?)이 된 중국을 동경하면서 빠르게 조선족화 하고 있어요. 그들이 먹는 것도 중국의 원조요, 광산과 항만을 중국에 팔고, 중국의 저가 옷을 입고, 중국식 집을 짓고 있고, 여자들은 중국식 화장을 합니다. 제일화교 4세가 본 중국인의 북한관광 http://blog.daum.net/morningcalm/14006056
신고 0명
게시물신고
|
남한인구만한 중산층이상의 부자들이 사는 곳이기도 합니다.
식량 안주는 것이 아니라 못주는 거죠.
넘 못되게 놀아서~
정이리한테 식량 안주면 인간이 아니라~휴!~
이 사이트에서 당신만 인간이네~
북한사람들이 중국을 동경하는게 아니라 중국식개혁개방을 동경하는거지~
그게 바람직 한거구~
중국옷 입고 중국물건 쓰는건 넘 당연한거 아닌가?
남한에서두 중국공산품 안쓰면 멀 쓰는데~
국산이 과연 몇 프로나 되여??
화장을 중국식? 북한식으로 하는거지 그게 왜 중국식이야??
중국화장품 쓰면 중국식 화장 하는건가? ㅋㅋ 웃기는 인간~
남이 북을 고립시키려 들면 북이 중국에 더 의존할 수밖게 없게 되어간다. 그 상태에서 북이 개방을 해봐야 그건 중국에 더 많이 개방해 중국 경제에 흡수되어 간다는 얘기 밖에 안되는건데 그리도 머리가 안 돌아가나?
자칭 보수의 실체는 저학력 노인들이라니까. 머저리에 식량을 안줘서 뭘 해보겠다는 양심도 없는 쓰레기 같은 놈들이 이 나라를 좌지우지하고 있어.
작년 기준으로 3000달러 넘겼어요
북한상황에서는 남이 아무리 해준다 해도 중국에 기댈 수 밖에 없는 입장이요.
건 북한체제유지와 관련된 것이니 남한으로서는 어쩔 수도 없는 일입니다. 북한경제가 중국에 종속되어가는 것은 시간상 문제입니다. 막강한 경제력으로 세계대기업들과 자원을 사냥하는 중국에 맞설 힘은 어디에도 없는 겁니다.
그러니 오히려 북한이 그렇게라도 변하는 것이 남한에는 득이라는거죠. 고학력 맞으세요? 머리는 아예 돌로 빚으셨어~~
정이리는 당신같은 머저리들을 몹시 환영하죠.
정이리는 식량만 주길 바라는게 아니잖어요.
당신도 식량만 주라는 사람 아니구 무조건적으로 달라는거 다주란 사람이란 말이요.
정 말빨이 딸리면 굶주린 북한애들 거들먹거리구~
근데 식량지원만 운운하는 것이 아니라 무작정 마구 다 퍼주라는게 당신 주장이잖어~
당신같은 쓰레기 이 나라 좌지우지하면 좋겠나?
님도 나이 먹어 노인이 될텐데..
님의 부모님도 노인 이시거나 노인 이셨을텐데..
님이 아무리 옳은 소리를 해도 결론이 이러면 욕만 드실텐데..
혹시 누구 얘기처럼 댓글로 욕먹으며 쾌감을 느끼시는지...
게리님도 예전엔 점잖더니 아무리 욕해도 냉정히 존댓말 달면서 댓글달더니...
이젠 말빨에서 밀리니 같이 반말하고 싸우네...
저학력 노인층인 당신 어머니 아버지 할아버지 할머니부터 설득하고 오시죠
나도 중공을 싫어하지만 저정도 내용은 우리가 중국을 여행하면서 우월감을 노출한 수많은 여행기들 보다 젊잖고 양호한 편이구만.
저런 내용의 실체에 대해 나는 글쓴이가 보편타당한 사고력을 지닌 사람이라고 생각되는데 당신은 우월감을 느끼는 졸부의 냄새를 맡고 있는가 보군.
하지만 그이전에 저런 우월감이나 느끼게하고 사람의 행실을 하지 못하며 사는 저땅의 권력자들에게 먼저 분노하는 것이 정상적인 사람의 사고아닐까.
현정부를 비난하고저 날뛰는걸 보니 어느 쓰레기같은 놈들과 다름없는 좌빨이 분명하네요 아니면 간첩??
정이리가 시키던가요 ?
그렇게 많은 활동을 하도록.?정이리를 도와주고 싶어서 그러는건지 ..
정말로 북한사람들이 불쌍해서 그러는건지 ..아니면 현정부를 헕뜯지못해 몸살이 나서 그런지 ...
북한사람들이 불쌍해서 그런다면 입닥치고 가만히 있는게 낳을꺼 같네요
당신말처럼 그냥 북한에 퍼줘서 한국이 얻은게 뭐있나요 ?
김대중 대통령이 노벨상 받은거 말구 또 뭐가있나요 ...
이전에 북한에서 김일성이 죽었을때 김영삼정부일때 남한이 전시상태로 선포하였다고 북한 당국이 난리를 쳤죠..
민족의 어버이가 서거하셨는데 전쟁에 미쳐 날뛰는 남조선 괴뢰들이 슬픔에 잠겨있는 우리 인민에게 총뿌리를 겨누고 있다고 ...
10여년동안 남한등을 잘 쳐먹고 살았으면 ...인간이라면...
노무현 대통령 서거하셨을때 바로 미싸일 싸올리고 ...어떻게 생각되십니까....이래도 그냥 퍼줘야 한다고 생각하십니까???
한국이 식량만 좀 퍼줘도 북을 충분히 한국 영향력 아래로 끌어올 수가 있고 북 주민들의 환심을 사서 유사시에 대비도 되는건데, 반대로 이명박처럼 주민들을 아사로 몰고 북을 궁지로 몰아서 헐값에 중국 식민지로 만드는게 왜 남에 이득이라는 말이에요? 어떤 정상적인 사고를 갖춘 인간도 그리 보지 않아요.
현 정부 조차도, 김정일 사후에 북에 급변이 와서 중국이 개입하게 된다는 결론에 다다르자 한국군이 먼저 치고 올라간다는 계획이랍니다. 작계 5029라고 아주 노골적이지요.
그러나 그건 전쟁이고 실제로는 실행에 옮길 수 없으니 미친 것이지요. 우리는 소위 김정일 사후에 대한 어떤 현실적인 계획도 없는 상태인 것입니다. 말로만 떠드는 것이지.
북을 압박해 굴복시킨다다가, 아무 가망도 없이 북 애들을 더 많이 병신을 만들고 중국 영향력만 높이니까 중국이 북을 먹는 것도 좋다는 둥 별 변명을 다 하게 되는 것이지.
햇볕정책 외 대안이 없다는 건 오래 전에 이미 결론이 다 난 겁니다. 학습이 늦은 지진아들, 애들을 굶겨서 뭘 해보겠다는 양심도 없는 인간들이 보수 어쩌구 하는 것이지.
10년 퍼줘서 남한영향력아래 들어오게 만들었어요?
현 상태에서 남한이 암만 퍼줘도 북한은 중국에 기대이기 마련이라 그 말 했소~
김정일은 중국을 속으로 미워해도 그 곳밖에 엎어질 데가 없는거요
물론 북급변사태시 중국간섭 방관하면 안되지
이렇게 수수방관하고 있는 것도 답답하지만 그렇다고 퍼준다면 상황은 더 악화된다는거 그건 어떡케 설명할 수 있어요?
내 말은 중국이 북한자원 싹쓸이 해간다 하기에는 아직 이른 상황이고 설사 그렇다 해도 남한입장에서 그걸 막을 방책은 없다는거요
중국도 그렇게 했다가 북한의 고약한 태도에 두손 두발 들고 포기할 걸!~ 두구 보세요.
근데 그것보다 그런 과정을 거치더래도 북한이 태도변화를 하면 그게 오히려 더 효과적이라는 겁니다.
경제적이익을 추구하기에 앞서 북한의변화를 이끌어내는게 전망적으로 더 바람직한거죠.
지금 북한압박이요 머요 당신처럼 머저리소리 주절거리는 사람 좀 있기는 하지만 그게 북한에 더 효과적이고 북한주민구제라는 겁니다.
한국이 북에 퍼주고 개성공단 사업 등으로 우리 영향력을 늘려서 북을 개방으로 이끌면 되는데, 왜 그걸 안하고 북 주민들을 아사로 몰아 북을 중국에 헐값에 넘기냐니까?
김정일 사후에 중국이 북을 장악하면 영구분단이 오는 것이고, 그럼에도 북에서 수백만 탈북자가 남에 쏟아져서 남의 경제적 부담은 하나도 못 줄이고, 탈북자를 줄이기 위해서는 북을 개발해야 되니 중국이 먼저 장악한 북을 뒤늦게 개발해 주게 되는 최대의 바보 짓을 하게 되는 거라니까.
그리고 이명박이니 자칭 보수파들에게 물어 봐봐. 애초에 자신들의 대북압박정책이 북을 중국 쪽으로 넘어뜨리기 위한 것이였는지를. 그들은 전혀 그럴 의도가 없었어. 비핵개방 3천이니, 기다리는 것도 전략이니 하면서, 식량 안주고 대규모 주민 아사가 초래되면 김정일이 굴복하고 핵도 포기하고 자기들한테 구걸을 할 것이라고 편한데로 소설을 쓴 것이였지.
그러니 이대로 가면 김정일 사후에 중국의 개입해 북은 중국의 식민지가 된다는 결론에 도달하자, 이를 막고 한국군이 북진해서 전쟁을 해 흡수통일을 해야 된다고까지 말도 안되는 것을 하자고 떠들어 대는 것이지.
인간이 하나를 생각하면 그 다음에 둘도 생각해 봐야 하는데, 그게 전혀 안되는 머저리들인 것이야.
남한이 북한을 개방으로 이끈다고?
위에서 설명했잖아여~ 북한은 무너지는 순간까지도 남한을 적으로 여길 수밖에 없다고~
당신은 그걸 이해할 수 없고 이해하지 않겠다는거잖아~
하나만 생각하고 둘을 생각못하는 건 당신이야
중국이 북한광산 몇 개 장악하면 북한 접수한거냐고??
항만건설수주 몇 개 하면 북한장악한거냐고??
북한이 중국쪽에 안기운 적이 있었나?
지난 친북정권시절에는 중국에 안 기울어졌나??
지금보다 오히려 더 친중적이였지~
웃기는 사람이네 진짜~
북이 왜 중국의 식민지 되니??
중국이 어떻게 북한 점령하니??
미국이 아프칸 때문에 골탕먹는 꼴 당하자고 그걸 건드려??
웃기지마!~
정작 통일되는 시점에는 중국이 그걸 인정하고 용납하리라고 본다. 그렇게 될 수 밖에~
그 전에 한국이 위험한 존재가 아니라는 것을 보여주면 된다.
요기까지만 말해주는데~ 머절소리 작작하고 생각을 좀 바꾸어봐라!~ 역발상이라는거 좀 해보란 말다. 완죤 요지불통이네^^
한국은 미국과 지리적으로 지구 반대편에 위치하지만, 북은 중국과 긴 국경을 접한 나라다. 거기다가 중국의 동북공정에 따르면 한강 이북은 원래가 중국의 영토였단다.
남이 북에 식량을 주고 남의 공단이 북에 건설되고 거기 북 노동자들이 수백만이 일하게 된다면, 남이 북을 먹여 살리는건데 왜 남이 북의 적이라는 거야? 거기에 북은 이념적으로 통일을 지향하는 것을 당연하다고 믿어 왔으니, 통일을 내세우면서 북 지배층들의 기득권을 인정해 주면 쉽게 남에 끌려온다. 김정일 사후에 말이야.
굶어 죽게 되었을 때에 밥을 주면 얼마나 고마워 하겠냐? 식량만 충분히 퍼줘도 되는건데, 이 쉬운 것도 안하겠다는데 남북관계의 모든 비극이 있다.
보수적인게 전혀 아니라 단지 꽉 막힌 머저리들의 정부인 것이지.
북한이 수백만근로자들을 남한당국이 만들어놓은 공단에서 일하게 한다고?? 완죤 미쳤네~
그러니 당신이 바보라는거야
북한은 개성공단이나 나진선봉같은 개방도시 등의 목적이 궁핍한 경제사정을 일시 모면하려는 술책이라는거 이해할 수도 없고 이해하려는 생각조차 없는 당신이 안쓰러워
김정일 생전에 그 정도의 대규모적인 남한의개방요구에 절대로 응할 수도 없어
김정일 사후에 그런 건 다시 고려해도 늦지 않지
당신이 말하는 그런 목적이라면~
당신이 말하는게 단순한 식량지원이라면 이정도까지 토달지 않겠어!~
그런데 그것이 아니잖아! 무조건적인 대규모지원을 하라는거잖어~ 그러니 문제있다고 보고 내가 달려드는거야!
당신은 정부가 쌀주면 그 다음엔 물자를 주고 그 다음엔 돈도 막 퍼주라고 떠들어 댈 사람 아녀??
중국의 동북공정은 고구려역사까지 자국의 역사에 포함시켜 한반도 통일이후 생기게 될 분쟁소지를 미리 차단하려는 의도를 담고있다.
그러나 그 것을 가지고 북한을 점령할 의도로까지 연결시키는 것은 지나친 착각이고 타당치 못하다.
최근 중국이 걸어왔던 행보를 살펴보면 그런 우려는 전혀 근거없고 불필요하다.
저학력노인층이니 머니 할 것 없이 무지가 엿보이는 건 바로 당신이야!~ 공부 해!
그리고 북 기반 시설 건설에는 수백조는 들테인데, 남이 그거 감당할 능력이 없지 않냐? 김정일이 죽으면 뚝딱 되는 줄 알아?
김정일 생전에라도 건설을 빨리 시작해 둬야 나중에 돈이 덜 드는 것이란다.
4대강 사업이라고 22조원을 강에 쏠모없이 퍼붇는 것 보다는 그 돈은 북의 항만, 철도, 전력, 도로, 공단건설에 썼어야 했다. 남의 기업들이 들어가서 다 활용하면 되니까 투자인 것이다.
게리님은 북주민의 환심과 북정권에 대한 영향력은 동전의 양면이란것도 모르시네요
참 햇볕때 북정권에 대한 영향력이 컸네요
그리고 식량은 아무리 전용해 봐야 먹기 밖에 못하는 것이니 전용 가능성에 민감할 필요성이 없는 겁니다. 군에 가더라도, 군에 납부해야 할 농민 부담이 줍니다. 그리고 북이 당과 군경제에 자원을 우선 배분하는 것을 외부에서 직접 개입해서 바꿀 수 있는 방법은 어짜피 현 시점에서 없습니다.
북이 현 시점에서 비중있는 투자처가 못 되는 것은 맞지만, 그러니 투자 가능하도록 바꿔야지 안되니까 안하고 안하니까 안된다는 순환논법은 별 의미가 없는 겁니다. 북에 기반시설 건설은 긴 안목에서 보면 향후에 정치적 상황에 어찌 바뀌던 나중에라도 다 활용할 수 있는 것이니 미리 해두는게 현명한 겁니다.
거품은 한국이 몇 배로 깔려있는데~
중국부동산 무너지기전에 한국부동산이 무너지게 되어있는 형국인데~ 이 수준해가지고 저학력노인층? ㅋㅋ 개풀뜯어먹는 소리
중국이 위안화강세정책을 해왔어??ㅋㅋ
꾸준히 절상압력을 받아와서 하는 수 없이 강세입장을 취하게 된거야
머가 약세고 강세인지 분간 못하네~
수출주도국가에서는 자국화페가 약세가 돼야 수출상품이 경쟁력 가질 수 있다는게 공통된 상식이지
근데 중국이 미국채권을 많이 보유하고 있다보니 미국경제가 휘청거리고 달러가 폭락하는 마당에 달러가치가 폭락하게 되면 지네들도 엄청난 피해를 보니 위안화가치를 달러에 맞추어 조정하는거야
달러가치 조정자는 실제 중국이란 말다.
중국이 밉고 곱고를 떠나서 이게 지금 현실이야
근데 아직두 중국 하찮게 여기는 당신똥배짱도 ~ㅋㅋ
북한에 식량지원하면 군대가 먹든 주민이 먹든 사실 별 차이는 없어~ 거기서 거기니까 간섭할 이유도 없지
근데 언제까지 그렇게 해야 한다고 생각해?
10년이 적은 세월이 아니지~
우리가 퍼주는 대가로 북한이 앞으로도 10년이고 20년이고 변화하지 못하고 그 방식대로 살아갈려고 한다면 그건 문제가 되는거야!~ 이건 어떤 압력을 가해서라도 상황을 바꾸는 것이 같은 동포로서 우리가 해야 할 일이며 앞으로 계속 꾸준히 교류협력 할 수 있는 국민적공감대와 발판을 마련할 수 있거든
안 변할려고 계속 발버둥치는 북한에게 줘야 옳은가 말야?
그럼 우리는 언제까지 북한 뒤만 닦아야 하니?
북한에 식량지원을 할려고 하니 북한이 요구하는게 식량이 전부가 아니잖어!~ 막대한 자금과 물자를 받아내는 걸 목표로 하는거야
식량지원따윈 그냥 덤으로 가져가겠다는거고~
사회기반시설에 투자하는 건 좋지만 지금여건이 이렇게 흘러가는데 어쩔 도리가 없지 않겠어?
우기지말고 북한공부 제대로 하고 견문 좀 넓힌 다음 나대는게 당신한테 필수코스인데 그냥 벽도 문이라고 생억지만 부리니 ~
좀 불쌍타!`
소득이 10분의 1인 나라의 부동산 가격이 한국 일본과 같은게 어디 정상이냐? 경제성장률이 떨어지면 부동산 거품이 꺼지면서 장기침체가 오기 쉽다. 반면에 한국은 소득 대비 부동산 가격이 높은 나라가 아니야. 집 없는 서민들이 집 값 떨어졌으면 좋겠다는 희망에서 하는 소리지.
10년 동안에 북이 왜 변화가 없었냐? 많이 있었다. 가장 낙관적인 시나리오 아래서도 40년 뒤에나 남북의 완전통일이 가능한데 단 10년 해보고 벌써 큰 성과를 바래? 그리고 그간에 미국이나 너처럼 아는게 없는 보수파들이 얼마나 햇볕정책을 맹렬히 방해를 해왔냐?
개성공단 봐라 거기 합숙소 건설 이명박이가 핵 문제 해결 전에는 안 짖는다매? 노동력이 부족해서 공단이 못 크는 거잖아. 지가 봉쇄를 해 굴복을 시킨다면서 되려 북이 개방을 안한다고 탓하니 정신분열이냐?
중국부동산값이 한국 일본하구 같다는 건 먼 소리니?
중국의 심천 상해 북경같은 대도시 중심지 주택가격이래야 한국 지방도시 주택가격과 비등하거나 낮은 수준이다
지방의 집값은 얼마나 싼지 니가 알어?
난 가봐서 알지만 니는 멀 아냐?
한국집값 아주 비싼편이지
부동산투기땜에 땅값 집값이 천정부지로 뛰여오르고 거기에 묶여있는 부동자금이 얼만데~
그게 한국경제를 발목을 잡을 수 있는 시한탄이기도 하다
부동산버블은 언제가는 터지고야 만다
터져야 정상이지
터지면 경제에는 정말 최악의 시나리오겠지만 말이지~
글구 10년동안 북한에 무슨 변화가 있었니?
니가 본 변화라는게 대체 머니?
걔들 외부에다 감추고 보여주는 연극수준은 꽤 늘었더구나~ㅋ 그것 빼고 내 눈에는 변화가 안보이던데~ 당신은 먼 변화같은 소릴 하구 자빠져~
40년후에 통일한다구? 그럼 그냥 딴나라로 사는게 맞는거지
먼 통일하니? 분단 100년이 넘어 통일을 흐 흑~
너 셈법으로 통일은 불가능하다는 결론이야~
넌 그렇게 잘 아는데 왜 북한출신들이나 남한본토박이나 어느 한쪽도 인정 못받고 미친넘 취급 당하니?
돈끼호테수준 해가지고는~ 에긍
개성공단 그거 시작부터 잘못한거야~
미친 짓 시작해가지고 ~
앞으로 상황 불투명한데 정부가 거기에다 왜 국민의 피같은 돈을 처넣겠나? 생각 좀 해보렴!~
니주머니에서 나오는 돈이 아니라서 그러니?
정신분열증환자는 니하구 정이리다 둘뿐인 것 같구나
너 니 소유 집 없지?
한국 부동산에 거품이 있다는 주장을 하던 소수의 경제 전문가들은 10 수년 전부터 같은 소리를 해왔다. 하지만 그 뒤에도 계속 가격이 폭등하지 찌그러져 버렸고, 얼마 전 금융위기로 세계적인 부동산 가격 하락 추세에서도 한국서 부동산 가격 폭락은 없었고, 국제적 기준으로도 소득대비 높지 않아 앞으로도 가능성이 별로 없다. 그만두자.
서울 도심에서 집 값 폭락하기 기다리기 보다는 2~3년 후에 부동산 다시 폭등하기 전에 대출 받아 집 사는게 나아. 지방은 나중에 사도 되는거고.
근데 집가진 사람들 불안해 하는 거보면 집 살마음이 싹 사그러진다. 앞으로 돈이 생겨도 전세집에서 살면 살았지 집은 안 사!~ 집사는 사람들 그냥 불쌍하게 여길 뿐이지~
토끼장같은 집에 목매서 당신처럼 희노애락하고 싶지 않어
한국의 부동산가격폭락이 없었어? ㅋㅋ
없긴 왜 없어? 있었지~
정부지원이 없었다면 어디까지 갔을지도 모를 일이었다
국제적으로 한국집값이 싸다는거니?
반편같은 소리~ 좀 작작 해라!
한국 아파트주택값은 바가지수준이다. 멍청한거니 머리가 돈거니?
미국도 일본도 부동산버블 겪었지~
한국이 그러지 않는다는 보장은 어디에도 없다
지금도 집값이 전반적으로 떨어지는 추세다.
조금 올랐다 콱 떨어지고~
내가 좀 알려줄까?
집을 지금 팔 수 있는 여건이라면 팔고 전세나 잡고 살어!
그러면 나중에 후회는 안할거다.
지금 대출받아 집사는 건 자살행위다 이 멍청아!~
다른 나라 어디에 개성공단 투자하는 것보다 좋은 조건으로 투자해준 나라가 어디있냐.
다른 나라는 전기 물 도로 공단조성 다 해주고 세금감면해주고 자금까지 지원해주고도 투자해달라고 손이 발이되게 부탁한다.
너같은 사람들이 거만하다고 욕하는 미국도 그런단다.
지금 정도만 해도 충분히 민족적 입장에서 지켜보고 있는거야. 나머지것은 그들이 변해야만 되는거지 그 이전에는 너같은 사람들의 얘기는 백번 해봐야 달밤에 개짖는 소리와 다르지 않아.
- 한마디만님에 의해 삭제되었습니다. 2009-11-13 02:59:06
그리고 중국의 소득수준은 이미 2800달라를 넘었고 원화가 저평가되여서 그렇다 치고 제대로 평가되였다고 하면 적어도 3500달라가 된다는것도 모르는 네가 무슨 아는것이 있다고 늘 개소리만 치고 다니냐???
빈 깡통이 더 소리가 요란하다고 그러니 쓸데없는 쓰레기 같은 소리만 늘 늘어놓고 살고 있지......
개리야 . 이젠 정신차리고 집에 돌아가서 행주덮고 편히 잠이나 실컷 자거라,
반면에 한국 원화가 빠르게 저평가 된거야. 이명박이 수출 늘린다고 저평가를 유도했다가 환투기세력에 말려서 작년에 최소 4백억 달러를 순유출 당했단다. 그만큼 가난한 나라가 된 것이고 환투기 세력들의 배만 불린 것이지.
그리고 그게 윗 본문 글의 논지와 무슨 상관?
Yuan had been strong until last year before the world economic crisis. Yeah, that's true. However, after the global crisis, it is actually controlled by the government and maintained as a fixed level based on dollar.
In the long run, Yuan should be estimated higher than now in order to solve the current worldwide trade unbalance.
Therefore, actual per capita GNP and GNI of China might be higher than that in current exchange rate.
중국 평균 대졸자 초임 1000~1500정도 되요
한국하고 차이 있지만 님들이 생각하는 것 만큼 후진국가는 아니죠? 모르면 그냥 가만히 계시면 중간이라도 가요 중국 가보지도 않고 무시하는 님들아
중국돈100元=한국돈 18,000圓