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여광장

자유게시판

상세
금강산은 이제 관광지로써 가치를 잃었나?
Asia/Pacific Regi 다솜이 0 269 2011-08-23 15:42:28

북한의 김정일이 금강산관광 지구에 있는 우리 측 재산을 일방적으로 처분하고 기본비용만 천만 원이 넘는 초호화 금강산 관광 사업을 추진하겠다고 하는데 과연 얼마나 실효성이 있을지 의문스럽다.

 

우선 그들의 재산처분 주장이 가당키나 한 소리인가? 언제는 금강산 관광에 대한 독점권을 줄 테니 투자하라고 부추기더니 이제 와서는 일방적으로 계약을 해지하겠다고? 세상에 이런 날강도가 어디 있는가?

 

이미 현대아산은 지금까지 발전소?호텔 등 금강산 주변 토지와 시설투자 등에 총 7,541억원을 투자했고, 10년동안 관광대가와 포괄적 사업대가로 무려 11억2600만 달러를 북한 측에 제공하였는데, 자기 멋대로 계약을 위반하는 것은 말도 안 되는 소리일 뿐 더러 전혀 법적 효력이 없는 이야기이다. 국제 재판소를 통해 해결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그런데 일방적으로 우리 측과 계약을 해지한다면, 세상 어느 나라의 투자자가 그런 북한에 투자하려고 할까? 언제 총 맞고 죽을지 모르는 북한에 가서 천만 원이나 넘는 돈을 쓸 사람은 있을까?

 

그래픽 북한 금강산 자산 몰수ㆍ동결 현황

좋아하는 회원 : 0

좋아요
신고 0  게시물신고
  • 북괴의 ip1 2011-08-23 19:13:17
    난쟁이 배불뚝이는 다른 나라 사람들을 총으로 쏘고 계약을 어길 놈이 아닙니다.

    남한만을 우습게 보고 남한에만 그렇게 나오는 거지요. 물론 다른 나라에도 약간의 손실을 줄 순 있으나 외교문제로까지 번지게 할 정도로 일을 저지를 만큼 어리석지 않은 영악한 놈입니다.

    그런 개정일을 믿었던 슨상과 뇌물현이 한심한 인간들인 거지요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댓글입력
로그인   회원가입
이전글
난 선거법위반에 걸리고 싶다,
다음글
몽골에서의 성과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