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여광장

자유게시판

상세
[펌]새로운 시도 기대가 큽니다~!!!
박경훈 7 432 2005-11-30 10:09:26
국군 TV 방송에 거는 기대
병영에서 장병들의 문화 복지욕구를 획기적으로 충족해 주고 부모들이 면회를 가지 않고도 안방에서 군에 간 자녀의 모습을 볼 수 있는 국군 전문 TV가 국군방송 TV(KFN·Korean Forces Network) 개국 기념식을 갖고 12월1일 오전 6시부터 본방송에 들어간다는 소식이다.

KFN은 장병들의 활동상과 국방정책 등을 전문으로 방송하는 국내 유일의 군 관련 TV 방송으로 방송 시간은 오전 6시부터 다음 날 새벽 2시까지 하루 20시간을 방송한다는 기사를 읽고 지금은 자식을 군에 보낸 가정주부의 한사람으로 군의 발전하는 모습을 자랑스럽게 생각하며 국군TV방송개국을 축하하고 싶다.

주요방송 프로그램을 보면 군 관련소식을 비롯해 장병들이 병영에서 문화생활 욕구를 충족시키고 군대생활을 유익하게 보낼 수 있는 실용적 정보교양물 위주로 편성해 그날그날 일어나는 군 관련 주요뉴스를 종합한 국방뉴스를 비롯해 정보교양물·역사탐험·정훈교육 등 7개 분야 30여 개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다.

특히 국방뉴스는 젊고 힘 있는 현역 군인들이 앵커와·리포터를 맡아 국군방송 특유의 역동성과 참신성을 높이게 할 것이라 생각된다. 정보교양물로 유명인의 군대생활을 통해 군생활의 의미를 되새겨 보는 ‘성공하려면 군에 가라’, 전역 후 취업 등을 통해 원활한 사회생활을 돕는 ‘일 플러스 성공’ 등의 프로그램은 장병들의 군대생활을 더욱 값지게 할 것이어서 국군의 위상을 한 층 높일 것으로 기대된다.

KFN의 주 시청자는 국군장병이기 때문에 우선적으로 육·해·공군부대 내무반에서 시청이 가능하도록 난시청문제 등을 완전히 해소해야 할 것이며, 자녀를 군에 보낸 부모들이 KFN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군 관련 소식과 자녀들의 근황 등을 자세히 볼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계획해야하고, 입대를 앞둔 젊은이들이 군생활의 이모저모를 사전에 알 수 있도록 되어야 할 것이다.

물론 한술 밥에 배부를 수 없듯이 처음부터 모두가 만족할 수는 없겠지만 부단한 노력으로 현역장병들은 물론이고 부모들과 입대를 앞둔 예비자원들에게 정보제공과 교육의 일익을 담당하는 폭 넓고 수준높은 국군TV방송이 되기를 기원하며, 국군TV방송개국에 기대가 큽니다.
좋아하는 회원 : 7

좋아요
신고 0  게시물신고

댓글입력
로그인   회원가입
이전글
탈북자 300여명, 태국 북부 마을에서 한국행 소망
다음글
이 글은 충격인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