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여광장

자유게시판

상세
북과 김정일에 대한 단상 !!!!
가랑비 0 338 2006-04-15 03:41:17
위 의견들을 잘 보았습니다...핵심으로 들어가죠....현재 이후로는 남침위협이 없을까요 ?....북의 수령체제의 특성상 수령 김정일의 말 한마디면 공격시작입니다...그렇죠?...그러면 김정일에 대한 분석이 우선이죠...어떻게 생각하십니까...김일성 그리고 김정일 이 두놈은 수탈린 모택동 히틀러 급이라는 것은 의심할 여지가 없어요...분명한 사실이지요...정말 잔인한 놈들이라는 것은 북의 우리동포들이 반세기동안 유린당한거 보면 다 아는 사실이지요...여기에 관한 구체적 팩트는 필요 없겠지요...디제이의 햇볕정책 일면 그럴듯해보였던것도 사실이죠...그러나 이런 인간말종들 한테 그게 씨가 먹힐까요...스탈린 이나 히틀러 한테 햇볕정책이 먹히겠느냐고 묻는겁니다...답이 나오죠...신상옥 감독이나 황장엽씨가 지적했듯이 상대에 대한 분석을 디제이와 그 추종세력이 잘못했으며, 그들을 성실하게 파악하는데 너무 소홀했어요..지금 현재까지도...빨갱이를 직접 경험했던 분들의 얘기를 들어보면요...(과거 해방전후, 그리고 전쟁시에)...우리 어르신들 얘기가 한번 빨개이 물이 들면 대화나 타협이 궁극적으로는 안된담니다...왜냐하면, 그놈들 자체가 애초에 대화나 타협할 생각이 속마음으로 1%도 없으니까요...
저는 초보지만 김정일이 대남 적화통일 야욕을 전혀 버리지않았다고 생각합니다..그 놈은 승산가능성이 앞으로 점점 희박해져 가도 품고있을 겁니다...그러거 보면 이쪽은 너무 안이해요....개성공단이니 금강산관광이니 , 이런 것들은 북 체제 특성상 100%통제 가능해요...그 걸로 북의 개방에 영향을 준다는 거는 소가 웃을 일이지요...그 돈으로 김정일은 계속해서 내부를 추스릴 겁니다...그러다가 결국 한번은 우리에게 고비가 찾아오지않을까요...마지막 한고비....일어나지 않기를 바라지만 , 장담하지 못한다고 생각합니다...615회담에 인상좋은 모습으로 나타난 김정일 표정에 너무 미련두지마시기 바랍니다...스탈린도 사진보세요..표정은 참 좋아요...
만약...전쟁나면 ....결국은 우리가 이길겁니다...그러나 , 그렇게 되기까지.....그 피해는 상상을 초월합니다...참담하죠....북의 우리동포지만 김정일의 말한마디면 우리에게 총부리를 분명히 겨루고 독기를 품는다는 이 명백한 사실 잊어서는 안됩니다...

개인적으로는, 90년대말 북한위기가 찾아왔을때, 차라리 모른체 하는게 가장 좋은 방법이었던 것 같습니다..
대화 할 놈하고 대화 해야죠........
좋아하는 회원 : 0

좋아요
신고 0  게시물신고
  • 젊은청년 2006-04-15 09:48:20
    님이 하신말들이 일면 다 이유가 있다고 봅니다. 근데 제 생각엔 대외원조해주는건 조금 줄이는일이 있더라도 대화는 계속해야 한다고 봅니다. 님이 그러셨죠? 대화할놈하고 대화해야 한다구요..... 근데 대화자체는 대화할상대이거나 대화할상대가 아니든 안하는것 보단 훨씬 이롭습니다. 잊으시면 안되는게 6.25 전 떄도 전쟁말기에 전투 계속하면서도 협상은 계속했었죠. 물론 상대가 협상을 이용할수도 있겠지만 어쨋든 대화는 하는게 낫습니다.

    아예 모른척하고 대치하는건 이미 지난 수십년동안 해온 것들인데요. 결국 그래서 도움이 된게 하나도 없습니다. 그런식으로 대치하면서 계속 군사적으로 증강하면서 올인하면 양쪽다 피곤하죠.. 문제는 설령 우리가 대화 중단하고 군사력 증강하게 되면 어쩔수없이 육군쪽에 비대하게 키우게 되는데요. 향후 20 년간 수백조원을 차세대전차, 신형자주포, MSRL, 차세대 공격헬기 등 여러사업을 해서 군사력을 최신으로 증강해도 위협은 여전하는 겁니다. 이럴바엔 차라리 북에 매년 1년 예산 1% 안쪽으로 해외원조 하면서 대화 계속하는게 낫습니다... 설령 북이 우릴 속일지라도 우린 대화는 계속하는 거죠.

    덧붙여 대북의 지금과 같은 대치는 결국 우리에게 엄청난 손해를 가져다 주고 있죠.... 우리는 앞으로는 일본이나 중국 같은 주변 군사강국 으로부터 우리 바다를 지키고 수송로를 확보하고 자원을 보호해야 하죠. 근데 북과의 대치땜에 군사비의 60% 가량을 육군에 투자하는 지금의 상황은 참 좋지않죠.
    비대하게 육군에 투자하는 나머지 정작 바다를 지킬수있는 해군 이나 공군은 별로 증강이 안되고 있는 실정입니다. 요즘에도 일본이 독도 근방에서 측량할려고 하는등 이리저리 우리 영해를 노리고 있는 상황이고 긴장이 엄청나게 커가고 있죠. 현재 우리의 해군은 3군중 제일 약해서 일본 전력의 3분의1도 안되는 열악한 수준입니다. 막말로 독도땜에 분쟁이 생겨서 일본해군이 우리영해를 제압하면 우린 수출입의 수송로인 바다를 잃어서 일본에 항복할수 밖에 없는 상황입니다. 이런 문제의 가장 큰 원인이 대북한 전에 너무많은 자원을 소모하다보니 진짜 우리의 이익을 지켜나갈수있는 해.공군은 약한 수준인거죠.... 제 생각엔 북한과 대화를 계속해서 한반도 내에서 불필요한 육군경쟁이 적어 졌으면 하는 바랩입니다.. 불가능 할수도 있으나 시도는 해봐야죠.

    제 생각에도 여전히 남침위험은 남아있다고 봅니다. 그래도 아예대화 안한시절보단 지금이 더 낮아 졌다고 봅니다.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댓글입력
로그인   회원가입
이전글
역사님의 글을일고...
다음글
북한에서 일반서민들이 자가용을 사려면 몇년을 벌어야 하는지? 그리고 운전기사들의 지위등을 알고 싶습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