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여광장

자유게시판

상세
김일성 삼촌 논란.... 어쨌든 독립운동가 출신.
Korea, Republic of 돌통 0 483 2019-03-04 18:32:48
     2016년인가, 아니면 2017년인가?  여름이 었던거 같은데...   그때가 문득 생각이 나서 컴퓨터에서 문서를 뒤져보니 이런글이 저장 되어 있었다..  나는 좀 특이하다고 생각하면 저장하는 버릇이 있어서다.  문서 내용을 보니..     이런글이었다..!!

 

김일성의 두 삼촌이 문제가 되고 있었다. 1920-30년대의 항일독립운동 때문이다. 아버지 김형직의 동생 김형권은 1930년대 일제에 맞서 무장투쟁을 벌이다 체포되어 서울의 감옥에 갇혀 죽었다.

어머니 강반석의 오빠 강진석 역시 1920년대 독립운동을 하다 옥살이 후 병으로 죽었다. 이에 보훈처가 친삼촌 김형권에겐 2010년, 외삼촌 강진석에겐 2012년 건국훈장을 주었다는데 이게 시빗거리가 된 모양이다. 김일성의 친인척에 훈장을 줄 수 있느냐는 것이다.

지난날엔 조상의 죄로 후손이 해를 입는 억울한 일이 무수히 많았다. 이젠 그사람 때문에 먼저 죽은 삼촌들의 오래된 공덕이 훼손되는 애꿎은 일이 벌이지고 있다. 1980년대 초 군사독재정권 때 폐지됐던 연좌제가 거꾸로 솟아오른 셈이다.

냉전이 끝난 지 거의 한 세대가 지났는데도 북한에 대한 편견과 왜곡은 바로잡히지 않고, 민주화가 시작된 지 20여년이 흘렀는데도 치졸한 정치는 그치지 않는다. 흔히 그래왔듯 선거를 앞두고 이른바 '수구꼴통' 세력이 억지를 부리는 게 아니라, 진보적인 민족문제연구소와 '정통보수' 더민주당에서 딴죽을 건 게 충격적이다.

김일성이 우리에게 대역 죄인이 된 것은 6.25전쟁 때문이다. 해방 전엔 독립운동을 벌이던 친가와 외가 어른들 영향으로 중학생 때부터 옥살이를 하며 항일운동에 헌신했던 사람이다.

지난날 정통성 없는 친일독재정권들이 교육과 언론을 통해 그를 '가짜'라고 터무니없이 왜곡하고 폄하했을 뿐이다. 그는 결코 '분단의 원흉'도 아니다. 미국과 소련에 의해 이루어진 분단을 해소하려고 전쟁이라는 잘못되고 끔찍한 방법을 택한 것 아닌가. 또한 미국이 일방적으로 38선을 그었지 않은가!!

우리가 사회주의나 공산주의에 치를 떨며 원한과 적개심을 품게 된 것도 한국전쟁 때문이다. 해방 이전 일제하에서는 물론 광복 이후 미군정 아래서도 사회주의나 공산주의를 지지하는 사람들이 압도적으로 많았다.

그 무렵 조선 사람들의 대부분은 노동자와 소작농 또는 소농들이었기 때문이다. 당연히 친일파와 지주 그리고 자본가계급을 중심으로 자본주의를 원했을 뿐이다.

이런 터에 한국전쟁과 전혀 관계없이 그리고 분단도 되기 전에 일제에 맞서 목숨 바쳐 독립운동하던 애국자들을 공산주의자거나 김일성의 친인척이라고 훈장을 주지 않거나 주었던 훈장을 박탈한다는 것은 정말 유치하고 졸렬하다.

35년간의 일제식민통치를 당하고 그 잔재를 청산하기는커녕 아직도 친일세력의 후손들이 정권을 잡고 있기 때문인가. 21세기 대명천지에 연좌제 부활은 안 될 일이지만 굳이 이를 만지작거리려면 '친북'에만 악용하지 말고 '친일'에도 적용하기 바란다.

김일성 삼촌들의 공적을 두고 민족문제연구소와 더민주당 쪽에서 시비하는 게 '수구꼴통' 보훈처장을 쫓아내기 위한 것일지라도 잘못이다. 유신을 찬양하는 DVD를 만들어 배포하고 안보교육을 통해 대선에 개입했으며 5.18민주화운동 기념식의 '님을 위한 행진곡' 제창을 줄기차게 막는 등 그의 죄와 잘못에 대해서는 처벌하는 게 마땅하다.

그러나 김일성 삼촌들이 "독립운동을 했고 광복 이전에 사망했기 때문에 아무런 문제가 없다"는 그의 주장은 지극히 타당하다. 그의 사퇴를 추진하는 것은 좋지만, 올바른 목적과 목표를 위해서는 수단과 방법도 정당해야 한다.

그래도 이 과정에서 얻은 게 있다. 북한 지도자들이 훌륭한 독립운동가 집안 출신이라는 사실이 널리 알려진 것이다. 친북을 하든 반북을 하든 역사를 왜곡하는 일은 죄악이다.

북한과의 화해협력을 통한 평화통일을 추구하든 대북제재나 전쟁을 통한 흡수통일을 지향하든 북한이나 그 지도자들을 바로 알아야 한다. 상대를 알고 나를 알아야 이길 수 있다지 않은가. 

좋아하는 회원 : 0

좋아요
신고 0  게시물신고
  • Tovarish ip1 2019-03-05 09:14:05
    하여간 탈동회가 조용해지니 별난 똥파리가 다 날아오네.
    사회주의나 공산주의에 치를 떠는 것이 6.25. 때문이라고?? 여기 탈북자들 북한에서 못해도 20~30년 이상 살아오신 분들이다. 북한이 아닌 다른 나라에 살면서 사회주의가 얼마나 지독하게 나쁜지 뼈로 체험한 분들이다. 가장 눈에 띄는 것은 사회주의는 중국이나 북한처럼 1당독재 국가라는 것이다. 거기서 무슨 선한 것이 나오겠냐. 역사적으로 공산주의 리더들인 스딸린, 모택동, 김일성 등등 모두 독재자들이다. 독재자도 다른 독재자들과 넘사벽으로 많은 사람을 죽인 놈들이란 말이다. 니들 이승만 박정희 전두환 독재 말하지...
    그 당시 데모도 있었더라. 북한은 데모 시도하면 탱크로 뭉개버린다. 현장 사살 들어간단 말이다.
    여기서 헛소리 늘어뜨릴 거면 북한으로 가서 한 5년정도 살면서 체험해봐라.
    그리고 김일성의 친척을 상을 주이 불가한 것은 연좌제가 아니라 "국민정서"라는 것이 있어서 불가하다고 생각하는 거다. 그런 국민정서가 없으면 김일성도 독립운동했으니 김일성도 수훈해야지...
    그런 국민정서를 때로는 정치에 이용해서 맨날 박정희를 친일파라고 까내리는 것이 니들 전매특허잖아.
    북한과 화해와 협력? 정확히 말해서 "김정은 독재와 화해와 협력"이라고 말해야지.
    탈북자들 90% 이상이 대북제재를 해서 북한의 김가정권을 붕괴시키야 한다고 생각한다. 너보다 남한과 북한을 둘다 잘아는 탈북자들 밀이다. 그니까, 짧은 지식갖고 여기서 짤까닥 대지 말고...겸손해져라!!
    김정은 그 놈은 화해협력 그런 마음 꼬물도 없고 그냥 너같은 멍청한 것들을 노예 삼을 생각으로 잔머리 쓰고 있다. 말 안듣는 보수꼴통들은 처형해서 제거하고 말이다.
    연방제인지 나발인지 하면, 들락날락하면서 킬러들 보내서 북한에 경계를 보내는 보수인사들에 대해서 테러를 자행하겠지...결국 한국은 김정은말 고분고분 잘 듣는 놈으로 리더를 세우고 말이다.
    뭐 연방제 되기도 전에 김정은이 로동당 기관지인 로동신문에 "박근혜X을 죽여라."하니까 너같은 남쪽의 노예들이 알아서 제거해주잖아. 박근혜가 북한의 김정은 제거하는 "통일 대박"을 기획했으니까.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 돌통 ip2 2019-03-06 14:32:13
    당신 나, 언제 봤다고 반말하고 욕하나요?
    그래서 전혀 신뢰감이 안가고, 당신 깡패도 아닐테고 답답하네요.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 Tovarish ip3 2019-03-20 17:00:12
    좋은 대접 받으려면 글같은 글 쓰라구요. 북한에서 수십년동안 살면서 김가정권에 착취당하고 피해 본 탈북자들의 사이트에 와서 김가놈, 종북놈 찬양말고 ...
    그리고 친일은 74년전 과거고 종북은 현재라는 것을 명심하라구요. 친일파들은 무슨 뼈국물 삶아먹어서 아직도 살아 있는가요? 그리고 친일파라도 6.25.때 장공속죄의 마음으로 대한민국의 자유민주주의를 지키기 위해 피흘린 분들에 대해서는 면죄부를 줘야 하구요...
    21세기에 연좌제가 있는 나라도 아니고 그 자녀들에게 까지 친일파 감투를 씌우고 싶은가요?
    그런 멍청한 짓 말고 연평해전일으키고, 연평도 포격하고 목함지뢰 보내고, 심심하면 서울불바다 만들겠다고 협박해대는 현존하는 위협인 북한을 추종하는 종북들이나 통제하세요!!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 돌통 ip4 2019-03-22 21:31:36
    말잘듣네요..
    그렇게 반말을 안하니깐 좋네요..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댓글입력
로그인   회원가입
이전글
우리는 우리를 위한 생각을 하자.
다음글
황교안 대표에게 바라는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