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의 드릴께요 |
---|
지금 제가 전산회계 1.2급 자격증을 따고 싶거든요 그래서 일하면서 학원다닐려구 하면 학원이 너무 멀리 잇는 관계로 시간이 많이 소모 됩니다. 그래서 교재를 구입하구 동영상 강의를 들으면서 공부 할려구 합니다 참고로 저는 회계 완전 초보입니다. 교재와 동영상 강의만으로 전산회계 1.2급을 땃을 잇을지 ..??? 아님 학원을 다녀얄 할지 .... 정확한 판단이 안 서네요 어떻게 해야 할지... 조언 부탁드립니다
신고 0명
게시물신고
|
될수있으면 학원에 다니는게 좋습니다.
올해 3월달쯤 탈북자교육을 시작하는 학원들이 많아지면 그때 다시 판단하셔도 될것같은데요.
자습으로 한다는것은 천재? 암튼 넘 어려워요
학원 다니길 권장합니다.
그리고 자신을 조금 나추어 보세요 (?)
그러나 현장감/시험정보 등의 무형의 효과가 학원교육에는 있습니다.
이러한 사소한 차이가 승부의 승패를 가르는 중요한 요소가 되는 경우가 많아요.
물론 시간/장소제한 등의 피치 못할 사정이 있다면 어쩔 수 없겠죠.
그렇다면 평소에는 동영상으로 공부하시다가 적절한 시기에 학원 필요성을 느끼시거나 또는 시험 대비시기에는 꼭 한번쯤은 오프라인으로 자신의 부족한 점을 메꿔줘야 합니다.
회계 초보이시더라도 겁먹지 마세요.
회계는 어려워 보이지만 사실 일상생활의 돈/물건의 거래와 깊은 관계가 있으므로 초기에 개념만 잘 잡으시면 그리 어렵지만은 않습니다.
특히 여자분이시라면 자격증 가지고 계시면 여러모로 유용할 겁니다.
이 분야에 좀 더 높은 꿈을 가지고 계신다면 대학진학을 통해 회계사 등도 바라볼 수 있겠죠(물론 이건 엄청 어려운 관문일 겁니다)
회계의 시야를 넓힐려면 밀접한 분야인 경영/물류거래/무역/금융 등의 상식도 필요할 겁니다.
또 전산회계이니 컴퓨터 능력도 수반되어야겠네요.
동영상으로 공부하실거면 교재는 2가지 정도(왕초보용/초중급용)의 난이도를 가진 같은 과정의 교재로 동시에 소화해 내시면 웬만한 학원수업 못지 않을 겁니다.
이상 상식선에서 말씀드린거니 참조하세요.
윗분들의 의견을 참조로 함 시작해 보겟습니다.
하다가 힘든 고비가 생기면 또 여러분들의 조언을 구하겟습니다
좋은 의견 감사합니다.
다만 조금 염려되는 부분이 있습니다. 저도 자격증만 있으면 취업이 되는 줄 알았는데요 북한이탈주민 후원회에서 발행하는 잡지에 실린 한 여성의 수기를 보고 나서 , 님께 말씀드립니다. 그 여성분은 전산회계 1급 자격증을 취득하셨는데 어디에 가도 취직을 할 수 없어서 길거리를 다니며 생선장사를 시작하셨다고 하시더군요. 님께서 잘 생각해 보십시요. 정말로 공부하고 싶다면 대학을 가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