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청장에 대해서 의문스러운게 있는데요 |
---|
북에 있을때에도 중국에 있는 친척들과 왕래도 했어구여 탈북했을때 친척들의 도움을 많이 받았습니다. 그래서 초청장을 해서 보냈는데요 심양영사관에서 비자를 안해주더라구여. 친사촌동생을 초청했는데 서류도 여행사에 대행해서 보냈고 가짜도 아니고 친사촌동생인데 왜 비자를 안해줄가요 참 이상하네요. 친척관계는 확실한데 왜 안될까요 어떻게 하면 친척분들이 올수 있는 방도가 있을까요? 아시는 분 계시면 알려주세요
신고 0명
게시물신고
|
저도 중국에서 한국수속을 여러해 해왔습니다.
상세한겄을 알려주시면 귀각된 원인과 초청할수있는 길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요즘은 요구서류가 많이 줄어들어 여행사에 서류대행을 맡겨도 10만원대입니다만 요구하는 서류가 얼마 되지 않는데 여행사를 거칠 필요가 있겠어요?
심양총영사관 홈피에 들어가면 수속절차와 비자거부대상에 대하여 자세히 나와있습니다.
친척관계를 밝힐 때 친척 중에 한국에 불법체류한 사실이 있으면 그것도 비자거부 요인으로 될 수도 있어요.
불투명하니 다시 서류를 작성하여 보내십시요 하면 끝임니다.
많은 경우 서류를 성의없이 준비하거나 증빙서류를 요구수준에 맞게 제출하지 못하기 때문입니다.
예전 같으면 심사전에 사전전화확인 같은 걸 하는데 지금은 좀 달라진것 같기도 하고 ????
또 본인이 하지 않으면 기각당해도 어디서 어떻게 무슨원인으로 떨어졌는지 모릅니다.
님들 말대로 내가 직접 해볼려고 하는데 ..긴데 ㅁㅁㅁ님은 초청장을 한번
해본경험인가여?
사증신청예약을 하면 거기에 사증심사예약일까지 다 뜨는데 ???
심사도 못받고 비자거부 당했다니 좀 그렇네요.
만약 심사에서 떨어졌다면 준비한 서류를 구체적으로 일일이 게재하고 민원으로 이의신청을 해보시지요.
하지만 예전에 영사관측이 수속업무가 원할하게 진행하지 못한점을 인정하였고 지금은 많이 개선된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그렇게 온 분들을 곁에서 여러명 보았습니다.
저의 친척들은 온지가 오래 되구요.
현재 한국 국적이신 hei 님과 중국 국적인 사촌 동생이 서로 친척임을 명확하게 증명하기란 좀 까다로울거 같군요.
그 증명은 북한 쪽에서도 해줘야 할 사항 같은데.. 북한 당국이 적극적으로 그걸 입증해주기를 기대하기는 참 어려울것 같습니다.
그리고 친척 관계임이 충분히 입증된다 해도 중국 정부가 출국 허가를 내주지 않는 경우도 가능합니다. 저도 지금 자세히 알아보지는 않았습니다만, 중국 정부가 자국민들의 해외 불법 체류가 늘어나는 것을 막기 위해서 충분한 재산을 갖고 있거나 자국(중국)에 다시 돌아올 이유가 충분한 사람에게만 출국을 허가하는 식으로 알고 있습니다.
그동안 감사들 했습니다. 앞으로도 지금처럼 굳건히들 희망을 가지고
사시기를 바랍니다.
증명하는 서류떼어 오시오. 단번에 비자나옵니다. 영사관도 친척관계가 적확하면 비자발급을 합니다. 지금 중국사람이 한국으로 가기가 이전보다 쉬워졌습니다.지금은 한번비자발급받으면 5년 마음대로 한국을 다늘수 있습닏다
저는 새터민으로 서류를 대행해주고 있습니다.저의 회사에 오시여 한번 상담을 해보는 것이 어떠하신지요
연락처는 319-2888로 전화 주세요 자세한 사항에 대하여 의견을 나눠 보시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