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일이 우리에게 부담스러운 이유 |
---|
1. 북에 있는 자원이 경제 재건에 아무런 도움이 되지 못한다. 설혹 경제성이 있는 자원이 있다 하 더라도 사회 인프라(항만.철도.도로 등등)간접자본이 엉망진창 이므로 자원을 경제성 있게 개발하는데만 천문학적인 돈이 소요됨 한마디로 도움이 안됨 2. 남한과 북한의 사회적 미덕과 가치관이 너무나 다르다는점. 개개인의 자유 창조.창의력을 중시 하는 남한사회와 달리 조직적으로 획일화된 사회에서 살아온 북한사람들이 통일후 겪는 문화 충격은 우리가 상상하는것보다 훨씬 심각함 통일후 사회발전을 저해하는 고질병이 됨 3. 북한 주민들의 생활 수준.여건이 너무나 미약한 실정이라서 통일후에 한국사람들을 북에 이주 시켜 개발활동.개척사업.교육개혁을 이루지 않는다면 북에서 그 어떠한 경제적 활동도 원할이 이루어 질수 없음 기업들의 자유 경쟁 구조를 자본주의에 퇴폐 풍조로 여기고 있는 북한이라면 통일후에 남한의 경제 활동 전반부를 혐오하고 비난하는 북한 주민들이 등장하게 됨 4. 좋은곳에서 나쁜곳으로 가고 싶어하는 사람이 없듯이 북한과 같은 개발이 안된 척박한 볼모지 진출하려는 기업과 일반인들이 저조할것이 우려됨 기업이 입주해서 이익을 창출하려면 값싼 인력만으로는 힘듬 철도.도로.전기설비 같은 기본적인 제반시설이 확충되 있어야함이 확충비 용은 북한이 자체적으로 부담할수 없으므로 개발하는데만 상당한 시간과 자본이 소요될것으로 예상됨 대충 우려되는 몇가지를 적었습니다. 반박하실분은 하나 하나 반박해주세요 여러분들의 의견을 듣고싶습니다.
신고 0명
게시물신고
|
분단 자체가 우리에게 어떤 경제적 폐해를 주는지도 한번 공부해 보시기 바랍니다. 그렇다면 님이 열거한 몇가지는 아무것도 아니라는걸 깨닫게 될것입니다. 단지 경제적논리에서만 국한해서도 말이죠
1. 통일을 해도 경제적으로 보템이 안되니 북쪽 땅이야 잃어버려도 된다고, 혹 중국에 넘겨주어도 상관 없다고 생각하십니까?
2. 경제적으로 지금보다 우리가 잘 살수만 있다면, 다른 나라의 식민 통치를 받아도 괜찮다고 생각하십니까?
그럼 현재 독일에서는 독일통일이 잘못되였다고 주장하는 사람들이 얼마나 될가요. 그런 식으로 사고한다면 차라리 자급자족도 못하는 거렁뱅이 나라니 도움도 안되고 차라리 중국이 차지해도 좋다는 거 아니에요.
분단으로 인한 부정적 작용이 결코 통일로 인한 경제적 손실보다 작지 않다는 점을 인식하시기를 바랍니다.
남한과 비교하면 하늘과 땅차이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북한이 어느 정도 사회인프라시설을 구축하고 경제를 회복할려면 최소 수백억에서 천 억달러이상의 막대한 비용이 필요할 겁니다.
그러나 그 비용을 감당하기 두려워서 북한을 포기해야 한다고 생각합니까.
만약 북한정권이 붕괴되고 혼란시기가 오면 중국한테 양보한다고 가정합시다. 당신말대로 그렇게 쓸모없고 락후한 땅덩어리를 중국이 거절할 것 같아요. 아니, 그들은 얼싸 좋다 받아들일걸요.
눈 앞의 경제적이익을 따지기 앞서 장래를 내다봐야지요.
만약 통일이 되여 북한사람들과의 이질감을 해소하는 것은 시간적 문제입니다. 아마 그렇게 오랜 시일이 걸릴 일도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중국사람들이 개혁개방하여 사고방식을 바꾼 것은 불과 몇년 밖에 안 걸렸거든요. 그 광대하고 락후하던 사회주의중국이 자본주의 식으로 탈바꿈하기까지 긴 시일이 걸리지 않았어요.
통일은 필수적이라고 생각합니다.
언젠가는 해야 할 통일을 늦잡으면 늦잡을 수록 통일 후 북한경제회복은 더 어려워질 것입니다. 왜냐하면 세계경제는 날이 갈수록 경쟁이 치열하고 북한경제는 점점 더 내리막길을 걷게 되여 그 격차가 그만큼 더 벌어지기 때문이죠. 저 개인적 생각으로는 어차피 해야할 통일은 빠르면 빠를수록 좋다고 생각해요.
또한 통일을 하는데 그만한 시간과 경제적 부담두 고려하지 않으면 어떻게 합니까? 통일이 뭐 그냥 찾아오는 줄 알고 있네요. 그리구 개개인의 가치관이나 문화적 특성이 다르고 특히 북한은 공동체 획일주의 가치관으로 개방된 사회에서의 충격이 클거라는건 감안해 야 합니다. 통일이 안되면 당신이나 우리같은 탈북인이 계속 늘것이며 비참하게 삼국에 한국행을 기다리면서 초조한 시간을 보내고 있을 것이다. 또한 한국의 경제 성장은 불과 2~30년 동안 큰성장을 이루었다. 이걸 볼때 통일되서 기업의 북한 투자가 활발하게 일어나면 시간이 10년 안팍이면 재정상이나 경제상이니 교육상 괜찮을것이다.
통일을 위해 철저한 준비를 해야 합니다.
그 후에 통일이 되어야 남이나 북이나 행복해 질 수있을 것입니다.
경제적인 논리로만 생각 할 수 없지만
경제적인 면을 빼고 생각 할 수 없지요
천천히 그러나 철저히 통일을 위한 준비를 해야 할 것입니다.
아마도 통일은 정치하신는 분들의 결정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