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7월후로 태국으로 한국에 오신 분들께 조언 부탁 드립니다 |
---|
부탁의 글은 다름이 아니라 태국으로 잘아는 북한여성이 현재 한국엘 오려고 태국에 도착 하였는데 2007년7월1일 부터 정세가 바뀌여 한국에 빨리오려면 자리세 인민페5000원을 내야 한다고 해서 한비70만을 보내 주었거든요 그런데 어제 전화 온게 또 재판세를 인민페2000원을 내야 한다고 한국돈50만 을 더 보내 달라고 하네요 만약 재판세를 못내면 감옥에 가야 한다고 하는데 어찌하면 좋을지 잘모르겠네요..... 저도 좀 어렵게 사는지라 성큼 보내기도 머하고 그렇다고 모른체 하기도 글쿠 확실한건 알고 보내야 할것같아서 질문 드리네요 혹 태국에 대해 알고 계시는분 한국에 금방 들어오시거나 하나원에 계시는분 답변 말씀 부탁 드릴께요 만일 재판세가 없어서 감옥에 가는 경우 태국에서 지체 하는 달수가 얼마이며 감옥 안의 생활 조건 등등....아시는분 구체적으로 답해주세요 ~~~~~~ 감사 합니다 ~~~~~~
신고 0명
게시물신고
|
재판은 무조건 받다야 하며 벌금은 태국돈 6000바트 입니다.
중국돈 100원에 태국돈 400원 정도로 보시면 되구요
벌금을 낸다 하더라도 한국에 먼저 오는것도 아니고 이민국감옥에서 감옥생활을 순서대로 다 해야 합니다.
벌금은 안내고 그냥 감옥 생활하는게 좋을듯 싶어요.
벌금을 내는 분들은 극히 드물다고 보시면 됩니다.
저도 감옥생활을 다 거쳐서 왔구요 감옥이나 이민국 감옥이나 별반 차이가 없습니다.
돈을 아무리 많이내도 한국에로의길은 빨리 오지 못하죠.
태국에 도착하는 순위로 한국에 입국하고 있습니다.
좀 노약자하고 보호자 없는 어린이는 조금 빨리 오실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임신부도... 그 외에는 아무리 어떤 상황에소도 꼭 순서를 지켜야 합니다. 때로 어떤 분들은 기다리는 감옥 생활이 넘지겨워서 아픈쑈를 하지만 그렇다고 달라질것 없습니다.
태국에 돈 부칠선은 많을 텐데...한번 알아보십시오.
태국에 한국국적을 가진 탈북자분들이 들어가계십니다.
그분들이 통장에 넣어주면 환률로 계산하여 수고비를 떼고 철저히 본인이 손에 들어갑니다.
여러가지로 궁굼한 사항들이 많아서 글을 올리게 되었습니다
지금 영국에 계신다면 영국엔 어떻게 가셨는지 궁굼합니다
저도 영국으로 가려고 하는데 특별히 아는 사람도 없구요...
그리고 영국에 대한것도 아무것도 모르는 상태입니다...
답변 부탁 드리겠습니다
저는 하나원을 수료하고 나온지 며칠밖에 안되거든요.저는 몽골로 왔는데 저의 언니가 애기를 데리고 태국이민국에 있은지 한달도 안되는데 지금까지 한국돈 150만정도 쓰고있습니다.이전에는 잠자리 하나 사는데 인민페 이,삼천원정도면 되였는데 지금은 칠,팔천원정도가 되여야 한답니다.
벌금하느라고 태국돈 육천바트를 내었고....
하여튼 제가 나와서도 또 전화가 와서 오십만원을 보내주었거든요.
그러니,김동진님도 힘드신대로 돈을 보내주시면 태국에 있는 분이 그럭저럭 무사히 여까지 올수 있습니다.
돈같은건 있다가도 없고 없다가도 생기지 않습니까?
저도 처음에는 이해가 안되였는데, 하나원에서 태국으로 오는 다른 사람들의 말을 들어보니 너무 한심하고 ...거기서 고생할것을 생각하니 너무 가슴이 아파서 돈을 얼마 보내달라면 얼마라도 다 보내주어야 한다고 생각하였습니다.
님도 잘생각해보시기를 바라고 태국수용소에 있는 우리 동포모두가 건강한 몸으로 무사히 여까지 오시기를 진심으로 기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