격한 마음에 몇자 적은 글 양해바랍니다. |
---|
탈북자들을 욕하는 makaono분 보세요. 일단 저희들이 체제와 사상이 다른 곳에서 살아오다나니 여러분의 감정과 맞지 않는 부분들이 많으리라 보고 또 저희들이 이곳에 와서 여러분들의 기대에 미치지 못할 정도로 일할수도 있겠죠. 하지만 지렁이도 밟으면 꿈틀한다고 당신같은 사람들 땜에 그러지 않아도 가슴에 멍이 들고 상처투성이인 이들의 아픔을 더해주고 비관을 주고 삶의 의욕를 짓밟아 버리고 나아가서 반감을 가지게 하는것입니다. 남한이 북한에 비하여 모든 면에서 뛰어나다는 것은 누구나 알고 있습니다. 그러나 당신이 말한 바대로 띄어쓰기도 할 줄 모르는 무식한들은 아니라는 것을 알고계세요. 대학다닌 사람들도 많고 공부를 많이 한 사람들도 많으니 당신의 학력과 실력이 어느 정도인지는 모르겠지만 넘 무시하지는 마시기 바랍니다. 보지도 못한 분에게 무례한 언사를 쓰는 제 마음도 개운하지는 않지만 탈북자들에 대한 그릇된 생각에 저도 모르게 격해지는군요. 당신이 여기 남한이 아닌 저 북한에서 태어났더라면 당신의 지금이 그 행동이 어떻게 느껴졌을가요? 우리가 부모형제들을 뒤에 두고 죽음의 서슬 푸른 차디찬 강을 건늘 때 과연 가슴속에 무엇이 흘렀는지 당신이 알기나 합니까? 숨져가는 하나밖에 없는 여동생을 옆에서 지켜보기만 해야 했고 숨진 그를 돈이 없어 23살의 처녀를 관도 없이 묻을 때 우리들의 눈에서 눈물이 흐른지 압니까? 이 땅에 와서도 홀로 캄캄한 빈 방에 앉아 있느라면 불쌍한 그들생각에 밥먹으며 하루하루를 사는 것도 그들에게 죄를 짓는 것 같은 심정입니다. 그럴수록 여기서 열심히 살아서 꼭 성공하여 먼저 간 그들에게 떳떳이 나서면 하늘나라에서라도 마음놓고 눈을 감을수 있으리라 생각하면서 마음을 추스리고 무엇이든 최선을 다해 살아보려는 우리들인진데 당신이 무엇이라고 그 마음에 찬물을 끼얹는것입니까? 그래요 당신은 이땅에서 나서 자랐지만 우리는 이제 이땅에서 새 삶을 시작하는, 이제 세상에 태어난 "아기"들입니다. 그렇지만 당신같은 사람들보다 몇배, 몇십배의 노력을 해서 몇백배로 잘살것입니다. 그 길이 불쌍한 우리 북한 사람들에게 힘을 주고 그들이 하루 빨리 잘살수 있도록 도와주는 길이기에..
신고 0명
게시물신고
|
마음속에 꿍한걸 지니고 있으면 그런 사람들 놀이에 걸려 듭니다.
원래 민도낮은 사람들의 특징이 자신은 민도가 높다고 생각하는 겁니다.
그리고 그사람 별로 행복해 보이지도 않던걸요...
문제는 그사람이 아니라 그런 소리들으면 왜 속에서 뭔가 욱하고 머리아프시고 열받으시는지 한번 생각해보시길...
하나 하나는 너무 강하고 멋진데 합치면 합쳐지질 않는 모래처럼 부서진 바위의 작은 알맹이처럼. 그게 우리 민족입니다. 보잘것 없는 먼지에 불과한 진흙이라도 물을 붓고 다지면 찰흙덩이가 되는 그런 민족이 차라리 낫지 않을가요? 우린 힘이 있는 민족입니다 그런데 손잡을 줄 모릅니다 질시 질투 그런건 이제 버립시다
고향이 남한이면 어떻고 북한 이면 어떻습니까? 없는것은 채워주고 모자란것은 보태주면서 앞서가는 사람은 뒷사람을 도와주면서 그렇게 사는 아름다운 강산 대한을 만들어 보세요 우리도 힘이 있습니다 우리 탈북자들에게도 재능이 있습니다. 믿어주고 밀어주고 희망을 주며 이끌어 보세요.
아마 천재들일겁니다.
꿈님 희망을 잃지 마세요. 그럴수록 힘을 냅시다. 우리의 힘에 대한 평가는 세상이 합니다. 하찮은 글줄기에 열받지 마세요 홧팅
너나 쳐잘해!!
왜 할짓없이 신경쓰고 그러냐? 너 그러다 오래 못살고 죽는다...
목숨?인생? 그거 하나뿐이야...
하나뿐인 인생 그렇게 욕처먹으면서 살것까진 있긋냐? 불쌍한 인간같으니라고.... 북한에서 온 분들도 다 힘든 과정을 걸쳐...인생을 남보다...더 행복하게, 순간이나마 웃으며 살고 싶어서.. 힘든 결정을 하고 사선을 넘어 오는데..
넌 머가 그리 마땅치못해 이리저리 악담꼬리말만 달고 그러냐?
으이구!! 병신같은 년인지..놈인지.. 한국토종인으로서 수치스럽다..
나의 결론은~
makaono...니나 잘하세요!!!OK???
설익은 벼이삭일 수록 대가리 빳빳이 쳐들고 다닌다더니 어떻게 너는 나타났다고 하면 고자 좆자랑 하듯이 맨날 제 자랑 밖에 없냐?
멘사인지 사또인지 하는거 우리가 알바는 아니라만 영재교육을 위하여 항상 거창한 고민을 하신다는 분께서 이사회에 와서 이제 첫걸음마를 떼기 시작하는 어린애 같은 탈북자들한테는 그러지 않아도 모두덜 상처받은 가슴에 조롱과 멸시가 가득한 발언으로 왜 상처를 주며 휘젓고 다니냐?
자기 주둥이로 자기 자랑하는 놈치고 똑똑한 놈 못봤다.!
탈북자들도 여기 게시판에 찾아와서 격려와 함께 탈북자들이 고쳐야 할 아픈 비판의 글도 남겨주시는 고마운 남한사람들의 말은 수긍하며 알아들으며 그들의 교양있고 학식있는 말에는 동감을 한다.
근데 너 같은 여석의 쓴 글을 보면 탈북자들을 위한것이라기 보다는 멘사이지 개산이지 알지도 못하는 감투를 내흔들며 어께에 바짝 힘이나 주고 탈북자들을 무시하고 깔보며 조롱하는 발언으로 도배질하고 다니니 욕만 처먹는다. 알겄냐?
여기는 네말처럼 띄어쓰기 못하는 무식한 탈북자들이 모인것이니 면사인지 사또인지 하는 띄워쓰기 넓게 크게 시원하게 잘하는 너네 멘사동네가서 이불깔고 드러누워 까불며 놀아라~~
개발같은 글을 쓰는 수준이면서 뭐 영재교육?
혹시 영계교육을 하는지는 모르것다!!
아가야~ 알아 들었냐? 당장 꺼져랏!!
그리고 다시 오지마랏!!!!!!!!!!!!!!!!!!!1~~~
띄어쓰기라는 말 그만 해라 지겹다.~~~
여기 게시판에 올라오는 북한사람들이 다 띄워쓰기 안하더냐?
어쩌다 한사람이 띄워쓰기 안한걸 가지고 뭐가 그리 복잡하게 한건 크게 잡은 것처럼 여기저기 다니며 복잡하게 노냐?
차라리 이런데 오지말고 어디가서 선상질이나 하지 그랴~~ 못난놈
띄워쓰기 안한 글은 읽지 말고 띄워쓰기 한 글만 읽으면 되지 않냐?
그리고 글의 형식보다는 지나간 생활의 가슴아픈 추억이나 새삶에 도전하려 애쓰는 탈북자들의 마음의 글을 먼저 읽어라
남을 위한 비판과 충고는 좋다만 네여석 글에는 탈북자들에 대한 충고가 아니라 비양거리는 조롱으로 가득차 있다.
너네 집에 가서 울타리 치고 놀아라~~꺼져!~~임마!!!!!!
막가노시키야 나 먼저 바빠서 간다~~
혼자 놀다 오라~~~
우리집 그냥 그 집 자리다! 한번 와라 !
우리 뜨물 한동이 놓고 밤새 속에 있는 소리 하며 네 머리통에 들어있는 탈북자에 대한 편견, 조롱 비양, "가나다라"순서 바꿔줄께~~
집에 데리고 가서 사료먹이면서 키웠으면 좋겄다...
어느짬에 또 그 한자 틀린거 발견하고 제법 갈구려고 드네~~ㅉㅉㅉ
너는 항상 그렇게 식칼로 네모반듯하게만 생활하냐? 귀여븐 여석
저기위에 "귀여븐"글자가지고 이번에는 또 태클 들어오라~~ㅎㅎㅎ
이거 아주 대단한 한글 맞춤법선생님이 나타나셧네
그런 고민을 항상 안고 살면 대한민국 모든게시판에 답글 달며 맞춤법 똑바로 해라고 소리치고 다녀라~~
자슥 교육부장관이나 하지 그랴~~
(내 글 어디 또 틀린데 없냐? ㅋㅋㅋ)
미안합니다만 남들을 비하하는 당신의 인간됨된이와 지적능력이 겨우 그정도 입니까?
곁에있을 님의 부모나 처자들을 놓고 지금의 자신을 비교해 다시 생각해보시오.
당신이 여기에 와서 탈북자들의 글이나 시비하고 글 싸움이나 해서 당신의 체면은 무엇이되고... 당신 가족들의 얼굴을 볼 면목이 있습니까?
글을 쓰는데서 혹시 틀리게 쓸수도있고 100 이면 100인에게 다 맛좋은 글을 쓸수야 없지 않겠습니까?
글 하나 좀 당신의 구미에 맛지 않게 썼다고하여 그렇게 대방을 비하한다면 그것은 오히려 당신이 인간으로써의 그릇이 작다는 평가밖에 더 나오겠습니까?
makaon...씨 당신은 정말로 그런 시시한 인간입니까?
그렇게도 인간의 냄새와 ,인간의 아름다움이 전혀 없는 분입니까?
정말로 그렇다면 이 남한에 당신같은 분이 하나 더 있을가봐 겁이 나네요.
그렇다면 탈북자들이 무서워서 어떻게 발을 붙이고 살수가 있겠습니까/
탈북자들이 가는곳마다 트집잡고,
탈북자들이 하는일마다 걸고들고,
탈북자들을 볼때마다 걸어채고,
입만벌리면 탈북자들 헐뜯고,
탈북자가 보이기만 하면 째려보고,
탈북자들의 말은 모두 믿지못할 소리라 하고,,,
makaon... 님 당신은 그런 사람이 아니지요?
영재교육에 힘쓰는 분들은 모두 타 인들을 깔보고, 비웃고,시비하는 인간들은 아닐테지요?
제발 존경받는 분이 되세요.
..........................
이 말을 한 당신이 바보같아 보인다. '민도'라는 것은 전국민들의 평균적인 수준 정도를 말하는 것이다. 개개인에게 사용하는 단어가 아니다. 어휘 공부 좀 더 해갖고 와라. 멍청하긴...그리고 솔직히 북한이 남한보다 민도가 낮은 것은 사실이다. 굳이 증거를 꼭 보여줘야 알 수 있을까? 한민족만세> 남한이 북한보다 우월한게 경제력 뿐이라고? 멍청한 소리다. 역시 북한사람이라서 잘 모르겠지만 기술, 문화면에서도 남한이 확실히 북한보다 우월하다. 아직 그러한 것들을 일찍이 접해본 적이 없었으니 당신들에게는 오직 경제력밖에 모르겠지. 또 문화의 상대성같은 멍청한 소리는 지껄이지 말도록. 그리고 나는 멘사레벨급 이상의 사람으로서 이야기를 하는 것이니 틀린 이야기는 없을 것이다. 124.0.121.2